인터넷으로 일본어 기초 시작하기

2017. 2. 18. 19:05 일본어

지난 포스팅에서 일본어 독학을 시작할 때 기초 교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하지만, 일본어 교재가 싼 편도 아니고 경제적으로 여유가 되지 않아서 책을 구입하시기가 부담되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또는 일본어 교재를 매번 가지고 다니기 불편하기 때문에 지하철이나 버스 등에서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일본어 기초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일본 방송국 NHK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일본말 첫걸음을 이용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https://www.nhk.or.jp/lesson/korean/


위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이렇게 바로 NHK 일본말 첫걸음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 정말 친절하게 하나 하나 한국어로 번역이 되어 있습니다.


히라가나, 가타가나 일본어 글자표도 간단 명료하게 정리해 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레슨은 현재 제1과부터 제48과까지 올려져 있습니다. 계속 업로드 되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 정도만으로도 정말 기초적이고 필수적인 표현은 학습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제1과의 모습인데요. 왼쪽에 있는 파란색 부분을 클릭하면, 짧막하게 대화내용을 들어볼 수 있고 오른쪽에 있는 초록색 부분을 누르면 레슨을 10분 정도로 한국어로 강의까지 해줍니다. 중요 표현도 정리되어 있네요.




대화내용도 보실 수 있고 발음도 알파벳으로 표기가 되어 있네요. 문법 포인트 핵심 문장 패턴까지 정리해놓았습니다.


자료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몇 가지 자료가 나오는데


이렇게 문법적인 부분도 일목요연하게 찾아볼 수 있어서 잘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나 학습하고 싶은 부분을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 일본어의 문자 제1과 화면

레슨에서 부족했다 싶은 부분을 보충적으로 설명해놓은 곳입니다. 자료 > 선생님, 가르쳐주세요! 에 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기초교재 없이 독학으로 일본어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블로그에 기초적인 부분을 올려드릴까도 생각했었지만, NHK 일본말 첫걸음이 너무나도 잘 준비가 되어 있어서 단념해버렸습니다. 사이트를 통해 얻을 수 없는 일본어 학습 방법적인 부분 그리고, 그외에 궁금해하실만한 부분은 블로그에 올려 참고가 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애니메이션, 영화로 일본어 공부하기

인터넷으로 일본어 기초 시작하기

일본어 시험으로 공부하기 :: JLPT와 JPT의 차이

NHK 일본 뉴스 어플로 일본어 공부하는 방법

일본 친구 만들기 - 어플 2편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