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Youtube)로 돈벌기 수익 창출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방법

2017. 7. 1. 23:38 IT, SNS/유튜브

인터넷에 동영상을 올려서 다른 사람들에게 영상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유튜브입니다. 오늘은 유튜브를 통해 달러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라는 서비스를 함께 이용해야 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유튜브 광고를 넣고 수익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블로그스팟 블로거(blogger), 워드프레스 등의 블로그나 사이트에 넣음으로써 달러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애드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승인을 받기가 쉽지 않지만,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이나 정보를 다른 사람과 공유함으로써 수익까지 얻을 수 있다는 점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블로그나 사이트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려면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고 가입하기를 누른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하지만, 유튜브의 경우에는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서 신청할 수 없기 때문에 유튜브를 이용하시던 분들 사이에서 꽤 혼선을 빚고 있는 듯 합니다. 다음 팁이나 지식인에서 유튜브를 통해 광고 수익을 얻고 싶어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방법을 몰라 질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유뷰브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도록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 인터넷을 실행시킨 후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http://www.youtube.com





그리고 로그인을 한 후, 왼쪽에 보이는 내 채널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 위에 동영상 관리자라는 버튼이 보이는데 이 버튼을 눌러줍니다.


동영상 관리자 화면에서 왼쪽에 있는 채널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상태 및 기능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 부분에 있는 수익 창출의 사용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수익창출 화면이 나오면 화면 오른쪽에 있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약관 읽기 및 동의를 한 후 애드센스 가입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반드시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을 하셔야 오류가 생기지 않고 제대로 애드센스 가입을 진행하실 수 있으니, 다시 한 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를 통해 양질의 동영상을 여러개 올리셔서 구독자 1000명을 달성하고, 우리가 올린 동영상을 시청자들이 본 총 시간이 4000시간에 도달하면 애드센스 신청의 검토를 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그후 유튜브 애드센스 신청이 승인 되었다는 이메일이 도착하면 승인을 받으신 것이고 이제 유튜브에서 수익 창출을 설정하실 수 있게 됩니다. 다음 글에서는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고 수익 창출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