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백그라운드 어플(앱) 추천 및 사용방법

2017. 9. 16. 18:09 IT, SNS/유튜브

오늘은 유튜브 백그라운드 어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유튜브 어플이나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 영상을 보고 있는 동안은 다른 어플을 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 동영상을 잘 보고 있는데 갑자기 카카오톡이나 라인 또는 전화나 문자 메시지가 왔다면 확인을 위해서 보고 있던 영상을 중지시키고 메시지를 확인하여야만 합니다. 다시 돌아와서 재생을 하는데 몇 초 후에 또 카톡 메시지가 오면 또 일시정지를 하고 답장을 보내야 하는데 이러면 정말 스트레스도 받고 귀찮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로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즉 다른 일을 하면서도 유튜브 음악이나 동영상을 계속 들을 수 있는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어플이나 앱을 이용하시면 문제가 단 한방에 해결이 됩니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실행을 지원하는 앱은 꽤 여러 종류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편리하고 추천할만한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앱 스트림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 stream이라고 입력을 하고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가장 상단에 Stream YouTube용 무료 음악이라는 제목의 어플이 나옵니다. MWM이라는 곳에서 만든 앱입니다. 아래 소개에는 무료 플로팅 유튜브 음악 동영상 플레이어 및 연속 음악 듣기라고 짤막하지만 핵심을 담은 소개글이 있습니다.

설치를 누른 후 열기를 누릅니다.

처음 화면은 이렇습니다. 왼쪽 상단에 상병 마크가 있고, 아래족에는 Discove, Search, My music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석삼 모양의 상단 왼쪽 버튼을 눌러봅시다.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왼쪽 사이드바가 나옵니다. 위에서부터 슬립타이머, 어플 디자인 배경, 광고 보이지 않게 하기, 설정이 있습니다. 



여기서 세번째에 있는 Stop ads는 돈을 지불해야 가능한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무료로 이용하고 싶다면 클릭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먼저 취침설정(Sleep Timer)을 눌러보겠습니다. 음악을 듣다가 나도 모르게 스르르 잠이 드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면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도 심하게 될 뿐더러 숙면을 방해할 수도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재생이 자동으로 멈추어지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대략 최대 1시간 정도로 설정할 수 있고, 더 짧게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OFF, ON 중에서 ON쪽에 빨간 동그라미 버튼이 가도록 한번 클릭해주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다음으 어플 디자인 설정입니다. 기본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흰색과 검은색입니다. LIGHT가 밤에 너무 눈이 부시다면, DARK로 설정을 해주시면 눈이 좀더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머지 디자인은 유료이기 때문에 혹시 돈을 지불하더라도 구매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은 설정 기능입니다. 여기서 기본으로 설정된 모습인데 만약 와이파이를 사용해서만 어플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Wifi only에 체크 표시를 해주면 데이터일 때는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고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해지도록 설정해서 내 데이터를 아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상단에 Sign in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을 누르면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함으로써, 내가 들었던 곡들을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스마트폰을 바꾸더라도 로그인만 하면 계속 내가 예전에 들었던 재생 리스트 목록 그대로 불러오기를 할 수 있습니다. 노래를 많이 들으시는 분이라면 간단하게 로그인만 하면 자동으로 저장이 되니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부터 음악이나 동영상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 가운데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Search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검색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중간 중간에 광고도 보여질 수 있으니 광고가 보여진다면 가볍게 뒤로가기 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시면 다시 내가 원하는 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저는 도라에몽을 입력해보았습니다. 입력하고 검색을 하면 이렇게 유튜브에 있는 도라에몽과 관련한 동영상 목록이 쭉 뜹니다. 여기서 보면 오른쪽에 회색 하트모양이 있는데 이 부분을 클릭하면 즐겨찾기에 저장이 됩니다. 



내가 듣고 싶은 음악이나 보고 싶은 동영상을 하트 클릭한 후 가장 아래 오른쪽에 있는 My music을 누르면 즐겨찾기한 영상들을 모아서 볼 수 있게 됩니다.

즐겨찾기 화면입니다. 방금 하트를 클릭했던 영상들만 모여 있는 것을 확이할 수 있습니다. 왼쪼에 일병 마크가 있는데 이것을 손가락으로 누른채로 위 아래로 움직이면 재생 순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재생 리스트에 있는 동영상을 재생시키고 싶다면 오른족 아래에 있는 재생 모양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재생 목록중에서 듣고 싶은 동영상을 클릭하면 이렇게 재생이 되고 여기서 뒤로 가기를 누르면 자동적으로 영상이 플로팅 되면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실행, 재생이 가능해집니다.

인터넷 웹 서핑을 하면서 노래를 계속 들을 수도 있고, 카카오톡을 하면서도 동영상을 끊김 없이 볼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무료이기 때문에 유튜브를 좋아하신 분이라면 꼭 이용해보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유튜브 백그라운드 어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유튜브 동영상을 유튜브 레드 가입 없이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으니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애드센스 가입 연결 오류 해결하기 방법

유튜브로 돈벌기 수익확인 방법 구글 애드센스 이용법

유튜브로 돈벌기 광고 수익 창출 설정 방법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업로드) 방법

유튜브(YouTube) 가입하기 아이디 계정 만들기 방법

유튜브(Youtube)로 돈벌기 수익 창출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방법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하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