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제작) 무료 웹사이트 개설하기 방법

2018. 4. 14. 23:57 IT, SNS/블로그

오늘은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 블로그 제작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나 웹사이트만들기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다음 카카오의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의 네이버 블로그, 구글의 블로그스팟, 이글루스, 아메바, FC2 블로그인데요. 설치가 다소 복잡하고 어려워보여서인지 워드프레스는 생각보다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워드프레스 공식 홈페이지에 가서 어떤 것을 다운로드 해야하고, 도대체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몇 시간 동안이나 헤매다가 포기했었는데요.


워드프레스 만들기

저처럼 방황하지 않으시도록 30분 안에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가 가능하도록 쉽고 빠르고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

먼저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려면 웹사이트 주소가 필요한데요.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서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것이 바로 닷홈과 카페24인데요. 그중에서 닷홈 무료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해서 무료 도메인을 획득한 후 일사천리로 워드프레스도 만들어보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아래 링크를 통해 닷홈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닷홈 : https://goo.gl/nBcWfh



닷홈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회원가입 버튼이 보이는데요. 회원가입을 누른 다음, 본인의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 약관에 동의를 한 후 보안문자 입력 후 가입하기를 누릅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

이제 내가 정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 후 홈페이지 상단의 웹호스팅 탭을 누르고 이중에서 무료 호스팅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이 절대로 무제한 웹호스팅에 노란 동그라미가 붙어 있다고 해서 무제한 웹호스팅을 누르시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저도 잠깐 헷갈려서 무제한 웹호스팅의 워드프레스 테마를 누른 적이 있었는데 그러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무료 호스팅을 누르고 스크롤을 쭉 내리면 무료호스팅 신청이라는 부분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일반 무료호스팅 신청과 무료호스팅 Like+ 신청이 있습니다. Like+를 누르면 일반 무료 호스팅보다 디스크와 하루 트래픽 용량을 3배나 얻을 수 있으니 페이스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무료호스팅 라이크 플러스에 있는 WordPress UTF-8 한글을 선택한 후 Like+ 신청하기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만약 페이스북을 하지 않으신다면 왼쪽의 일반 무료호스팅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무료호스팅 라이크에 대한 여러 사항들을 쭉 읽어보신 후 숙지했다는 체크 표시를 합니다. 다른 탭에서 페이스북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오른쪽의 좋아요 버튼을 누릅니다. 그 다음 아래의 무료호스팅 신청하기 파란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제 호스팅 신청 양식으로 들어가는데요. 담당자 정보, 계약자 정보, 신청 서비스 내역 등에서 화살표 체크표시가 있는 부분들은 반드시 필수적으로 입력을 해야하니 빠뜨리지 않고 입력을 합니다.


다 입력을 하면 아래의 이메일 인증을 해야하는데요. 인증코드 발송을 누르고 이메일에 로그인을 해서 닷홈에서 보낸 인증코드를 복사 후 인증코드 기입란에 붙여넣습니다. 그후 아래의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워드프레스 개설


이제 무료호스팅 신청이 완료 되었는데요. 공짜이기 때문에 결제방법도, 결제금액도 무료, 0원으로 표시가 됩니다. 박스 안에 보면 내 아이디로 홈페이지 주소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주소를 드래그해서 복사합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내 주소를 복사했다면, 주소 뒤에 /wp-admin 이라고 입력을 합니다. 아이디.dothome.co.kr/wp-admin 이렇게 말입니다. 그리고 인터넷 주소창에 해당 주소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워드프레스 로그인창이 뜹니다. 사용자명은 기본적으로 admin이기 때문에 admin으로 입력을 하시고 비밀번호는 본인이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누릅니다.


이제 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가 완료되었는데요.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면 왼쪽 사이드바에서 외모를 클릭하고 새로 추가를 눌러서 내 홈페이지의 디자인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글을 쓰고 싶다면 핀 모양의 글을 누르고 새 글 쓰기를 누르면 됩니다. 제목과 글의 내용을 입력하고 오른쪽의 파란색 공개하기 버튼을 누르면 글이 공개발행 업로드가 됩니다.



이제 왼쪽 상단의 집 모양의 버튼을 누르고 사이트 방문하기를 눌러봅시다.

워드프레스 설치


왼쪽 하단에 방금 내가 작성한 워드프레스 개설하기, 30분도 안 되는 짧은 시간에 뚝딱!이라는 제목과 내용이 보입니다.


지금까지 아주 간단하고 빠르게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한 계정당 무료로 만들 수 있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는 기본적으로 3개까지입니다. 더 만들고 싶다면 가족들에게 부탁을 해보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단은 무료로 사용하고 어느 정도 워드프레스에 익숙해지고 트래픽이 많아지면 그때 가서 유료 전환을 해도 좋으니 꼭 무료로 이것저것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