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영상 다운로드 방법 5탄

2018. 4. 16. 23:23 생활 꿀팁/제품정보

아프리카 동영상 다운로드 관련해서는 지금까지 4편에 이어서 다루었는데요. 1~2탄의 방법은 모두 막혔고, 3~4탄의 방법은 ffmpeg, 구글 확장프로그램 등을 별도로 설치해야 해서 불편한 점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3탄의 방법으로는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를 한 파일의 코덱 호환 문제가 있어서 특히 동영상 편집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4탄은 일괄 다운로드도 가능하고 동영상에서 원하는 부분만 똑 떼어내어서 받을 수도 있고, 오디오 mp3 파일로 바로 변환해서 받을 수도 있어서 좋은데요.


아프리카 동영상 다운로드

아무래도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10점 만점에 8~9점 정도 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2탄처럼 아프리카TV 동영상을 빠르고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카이님께서 아주 소중한 정보를 알려주셨는데요. 어떻게 하면 되는지 누구나 알기 쉽도록 아예 처음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하기

저의 포스팅을 쭉 봐오신 분들이라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처음 보시는 분들도 계실테니 아프리카tv 동영상 ts파일 주소를 따오는 것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다음, 다운로드 하고 싶은 아프리카 다시보기 동영상을 재생시킵니다. 그리고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의 점세개를 누르고, 도구 더보기를 클릭한 후 개발자 도구를 선택합니다. 단축키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F12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아프리카 영상 다운로드

구글 개발자 도구(Developer Tools)창이 열리면 위에서 Network 탭을 클릭합니다. 아래 Name 부분을 보면 끝 부분이 ts인 파일이 있는데요. 


이 ts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우클릭을 합니다. 그 다음 Copy를 누르고 Copy link address를 누르면, ts 파일 주소가 복사됩니다.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


이제 아프리카 영상 ts파일 주소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주소로 변경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우선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 받고 엽니다.

afreeca_down.txt




메모장을 열어서 그 안에 ts 주소를 붙여넣기 한 다음, 아래와 같이 주소를 수정합니다. BJ가 데스크톱PC 컴퓨터로 캠방송을 했다면 아래 사진의 윗부분을 참고하시고, 모바일 방송을 했다면 아래 부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캠 방송 주소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빨간색으로 칠한 앞의 숫자부분부터 mp4: 까지와 뒤의 /media_숫자.ts 부분을 모두 지웁니다. 그 다음 방금 받은 첨부파일에 있는 주소를 vod 혹은 mvod 앞에 붙여넣습니다. 주소 안에 보면 down1, down2라고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다운로드 파일 이름이 되기 때문에 그냥 있는 그대로 사용하셔도 좋고, down1, 2, 3처럼 번호를 붙여주셔도 되겠습니다. 

아프리카 동영상 다운


이제 완성된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 주소를 인터넷 주소 입력창에 붙여넣고 엔터를 치면 예전처럼 아프리카 영상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또 언제 이 방법이 막히고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할지 모르겠지만, 그때 동안까지는 이 편리한 방법을 이용해주시고, 만약 막히면 임시적으로 아프리카TV 영상 다운로드 4탄 방법을 이용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다시한번 방법을 알려주신 카이님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아프리카tv 다시보기 다운로드 방법 4탄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