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배틀넷 팀플 승률 높이기 및 전적 확인 방법 :: 팀 밸런스 편

2018. 3. 21. 23:40 스타크래프트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팀플 승률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를 이제 막 처음 입문하신 분들이라면 다른 사람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배틀넷을 바로 하기보다는 싱글 플레이에서 컴퓨터를 상대로 치트키도 써보고 여러가지 연구하면서 실력을 다지시는 것이 좋은데요. 빠른무한맵 기준으로 1:7을 이길 정도의 수준이 되셨다면, 슬슬 스타크래프트 멀티플레이 배틀넷에서 여러 사람들과 게임을 해보면서 실력을 올리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1:1로 하기에는 부담이 되고 또 긴장도 많이 되고 재미도 그렇게 크지는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3:3 정도의 팀플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승률 높이기

그런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유료 버전의 경우 래더에서는 실력이 비슷한 사람들끼리 게임 매칭을 시켜주는 시스템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공개 된 방, 즉 공방에서는 승률과 전적에 따른 밸런스를 맞춰주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일일이 눈으로 확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내가 승률이 그다지 좋지 않다고 하더라도 같은 팀의 팀원 두 명이 적어도 승률 50% 이상이거나 상대방 팀의 승률이 50% 미만일 경우에는 해볼만한 게임이 되는데요.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게임상에서 어떻게 하면 팀들의 전적과 승률을 확인할 수 있는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전적 확인하기 및 팀플 승률 높이기

먼저 가장 쉬운 것은 게임방에 입장했을 때 기존에 있던 사람들과 앞으로 사람들이 들어올 때마다 뜨는 알림창을 보는 것인데요. 예를 들면 아래의 사진에서 22gogoma라는 사람의 전적을 보면 wins 107, losses 80, disconnects 0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즉 107번 이기고 80번 지고 디스커넥트 연결 오류가 0이라는 것인데요. 패보다 승이 많기 때문에 어느 정도 잘하는 사람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 010666668375라는 사람은 이긴 게 83, 진 게 216으로 하수 중에 하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사람하고는 가급적 같은 팀이 되지 않는 것이 상책입니다. 우리팀과 상대팀의 사람들의 전적을 비교했을 때 우리팀 전적이 좋다면 게임이 시작되기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전적 확인


반면, 내가 스타크래프트 3:3 팀플에서 5번째 혹은 6번째로 늦게 방에 입장했다면 그만큼 전적을 비교하고 확인할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데요. 이럴 때는 일단 게임이 시작 되고 나서 키보드 위에 있는 번호 말고 오른쪽에 있는 키패드에서 0번을 한 번 누릅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를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들의 전적이 출력 되는데요.

왼쪽 아래의 미니맵을 보면 우리편은 흰색과 연두색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우리편에 하수, 암 유저가 없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흰색은 347 승, 207 패이고 연두색은 247 승, 259 패로 흰색은 잘하는 사람이고 연두색은 못하는 사람이라고 판단됩니다. 그 다음에는 상대편인 갈색, 보라색, 노란색을 확인하면 되는데요. 출력된 전적이 사라지게 되면 다시한번 키패드 0번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편은 갈색과 노란색이 고수, 보라색만 초수라고 판단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팀플 승률

이렇게 아무래도 팀 밸런스가 불리하다고 판단되면 1분 45초 이내에 Alt+Q, Q를 눌러서 게임방을 탈출하면 비긴 것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내 전적에 아무런 기록도 남지 않으면서 안전하게 빠져나올 수가 있습니다. 간혹가다가 1승 40패처럼 패가 압도적으로 많은 유저도 있는데요.


이런 사람들은 고의적으로 패를 늘려서 못하는 사람처럼 보이게 하는 패작을 일삼는 초고수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러한 점은 예외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팀 밸런스가 어느 정도 맞지 않는 상태에서 불리한 채로 게임을 하면 지는 것은 물론이고 마음도 손도 아프고 재미도 없어질 수 있기 때문에 멘탈 관리를 위해서라도 꼭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공방 팀플에서 승률 높이는 이번 팁을 꼭 참고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스타) 리마스터 친구 접속, 방 출입시 알림 해제하기 방법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오프라인 상태로 표시하기 방법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리플레이 구버전(옛날버전)으로 감상하기 방법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방 검색 효율적으로 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