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error 6:9 오류 해결하기 방법

2017. 11. 11. 12:05 스타크래프트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error 6:9 오류 현상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는 작년까지만 해도 1.16.1 버전이 최신버전이었습니다. 하지만, 2017년 4월에 스타크래프트 1.18 버전이 무료로 공개 되고, 7월에는 1.19버전이 나왔습니다. 이어서 8월 15일에는 그래픽 향상과 더불어 여러 기능들이 추가된 유료 버전이 정식 출시가 되었지요. 9월에는 스타크래프트 1.20 버전이 나오면서 나날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블리자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공개된 스타크래프트를 받아서 실행해보면 싱글 플레이는 되는데 배틀넷은 이용을 할 수 없는 현상 때문에 유저들을 곤혹시키게 만들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error 6:9 해결하기

바로 위와 같은 오류창이 뜨기 때문입니다. 메인 화면에서나 배틀넷 화면에 접속해서 로그인 버튼을 누르고 블리자드 계정 이메일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접속을 시도하려고 하면 이런 문구가 뜨는 것입니다. 

Please check your network connection and try again. (Error 6:9)

해석해보면 당신의 인터넷 네트워크 접속 상태를 확인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라는 뜻입니다. 분명히 인터넷에는 문제가 없는데 이런 오류가 뜨다니 황당할 따름입니다. 몇번을 다시 시도해봤자 접속은 되지 않습니다.




이럴 때 스타크래프트를 처음 실행했을 때의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를 보시면 버전 이름이 적혀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이 만약 Version 1.19.0.2411. Region enUS라고 적혀 있을 것인데 이 말은 현재의 1.20 버전이 아니라 스타크래프트 1.19 버전이라는 뜻입니다. 이말은 즉슨 옛날 버전의 게임을 다운 받은 것이기 때문에 배틀넷 접속이 안 된다는 말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스타크래프트 블리자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스타크래프트 다운로드 종류가 두개가 있는데요.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와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 공개 테스트 서버 클라이언트 중에서 아래 것인 공개 테스트 서버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했을 때 발생하게 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위에 있는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를 받아주시면 됩니다. 해당 다운로드 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타 앤소롤지 : https://goo.gl/rEysVo



이를 통해서 부디 스타크래프트 Error 6:9 현상이 해결되셔서 즐거운 게임 시간 보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W런처 다운로드 및 사용하기 방법

블리자드 회원가입 계정 만들기(생성) 방법

스타크래프트 전체화면으로 설정하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