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설문조사(설문지) 사이트 사용법 :: 서베이몽키(Survey Monkey)

2018. 4. 12. 23:58 생활 꿀팁/제품정보

지난 포스팅에서 무료 설문조사 사이트로 구글 설문지를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여러 장점이 있는 구글 설문지이지만, 어떤 분들께는 생각보다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처럼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다른 무료 설문지 설문조사 사이트인 서베이몽키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서베이몽키는 1999년에 라이언, 크리스 핀리가 만든 민간기업인데요. 거의 20년이나 가까이 되기 때문에 한우물을 판 만큼 노하우도 상당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무료 설문조사

우선 서베이몽키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등 포털 검색창이 서베이몽키, 몽키설문지, Surveymonkey 등의 키워드로 검색을 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한번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서베이몽키 : https://goo.gl/sFrqef


무료 설문조사 사이트 서베이몽키

서베이몽키 한국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유치원생이 봐도 금방 알아보기 쉬울 정도로 깔끔하고 심플한 메인화면입니다. 서베이몽키는 유료, 무료 회원가입으로 서비스가 나뉘는데 무료 회원가입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초록색 무료 회원가입 버튼을 누릅니다.

무료 설문지


무료 계정 만들기 페이지에 들어가면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성과 이름을 적고 계정만들기를 누르거나, 이것조차 귀찮으시면 아래의 구글, 페이스북, 링크드인, 오피스365의 계정으로 로그인 해서 초스피드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설문조사 사이트


가입이 완료되면 서베이몽키를 어떤 용도로 사용하고자 하는지 묻는 질문이 나오는데요.



이중에서 본인들에게 해당되는 것을 누르고 계속을 누르거나 이조차도 귀찮으면 아래의 나중에 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스킵이 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설문조사를 만들 수 있게 되는데요. 첫 설문조사를 만들어 볼까요라는 큰 제목 아래에 내가 작성하고자 하는 무료 설문지의 이름을 붙여주시고 오른쪽의 초록색 설문조사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점심메뉴 투표 설문조사를 만들어보기 위해 질문 제목을 원하는 점심 메뉴를 골라주세요라고 이름을 붙이고 그 하위 선택지 보기에는 한식, 일식, 중식을 넣어보았습니다. 보기 오른쪽에는 플러스(+), 마이너스(-) 버튼이 있어서 빼고 싶은 건 마이너스 버튼을 눌러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질문 하나당 그를 대표하는 대표 이미지를 넣을 수 있는데요. 만약 사진을 넣게 되면 유료 서비스 가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그냥 이미지 없이 텍스트로만 설문조사를 완료해보겠습니다.


미리보기 화면에서 내가 만든 설문조사를 최종적으로 확인합니다. 왼쪽 밑을 보면 컴퓨터 데스크탑 PC에서 보여지는 화면과 태블릿PC, 스마트폰 핸드폰에서 보여지는 모습을 모두 체크할 수 있습니다. 확인 후 오른쪽 위의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제 무료 설문조사 양식 작성을 완성했으니 사람들에게 공유해야할 일만 남았습니다. 이메일, 웹 링크,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소셜 미디어, 페이스북 메신저(페메), 웹사이트에 넣거나 모바일 앱 어플 등에 편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저는 가장 간단하게 웹 링크 받기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웹 링크를 누르면 왼쪽 아래에 복수응답, 응답 수정, 익명 응답, 결과 즉시 보기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설정은 응답 수정을 제외하고는 모두 꺼짐으로 되어 있으니 수정하고 싶다면 이 부분들을 하나하나 클릭해서 고치시면 되겠습니다.



모두 완료 되었다면 오른쪽 위의 초록색 복사 버튼을 눌러서 링크를 복사한 후 사람들에게 링크 주소를 알려주면 됩니다.


사람들이 내가 공유한 무료 설문조사 사이트 링크를 보고 설문조사에 응답 투표를 했다면 아래와 같이 투표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베이몽키 설문조사를 마치면 서베이몽키에 가입하세요 문구가 뜰 텐데요. 이미 설문에 응했다면 결과에 반영이 되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미리 가입문구는 그냥 무시해달라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아주 간단하고 편한 무료 온라인 설문조사 사이트인 서베이몽키 꼭 필요하신 분들은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설문지 만들기 및 공유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