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스퀘어 스퀘어 대화방 삭제(지우기, 없애기) 방법

2017. 7. 26. 16:06 IT, SNS/라인(LINE)

오늘은 라인스퀘어 대화방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인스퀘어 스퀘어를 만들고 대화방을 만들었는데 각 대화방을 없애거나 스퀘어 자체를 아예 지우기 하고 싶으실 때도 언젠가는 올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스퀘어를 개설한 방장이라면 자유자재로 스퀘어를 없애고 대화방을 없앨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장이 아닌 일반 대화방 참여자의 신분이라면 방장이 스퀘어 설정을 어떻게 했는지에 따라 각 대화방 만들기를 할 수도, 지울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방장의 입장에서 라인 스퀘어 대화방 삭제하기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라인스퀘어 대화방 지우기


먼저 라인을 실행시킵니다. 친구 화면 오른쪽 탭에 있는 대화화면에서 지우고자 하는 대화방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대화방의 오른쪽 윗부분에 있는 아래를 가리키고 있는 화살표를 클릭한 후 대화 설정을 누릅니다.


▼ 대화 설정 화면

대화 설정에 들어오면 가장 아래에 있는 대화방 삭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대화방 삭제창

대화방 삭제를 누르면 모든 멤버가 해당 대화방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삭제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하나 뜹니다. 오른쪽에 있는 네를 눌러주시면 대화방이 말끔히 제거됩니다. 이번에는 스퀘어의 대화방이 아닌 스퀘어 자체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인스퀘어 스퀘어 삭제 방법


친구 화면에서 그룹에 있는 라인 스퀘어를 클릭하고 내가 삭제하고자 하는 스퀘어로 들어갑니다.


대화방에서라면 위에 있는 아래로 향한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 라인스퀘어 대화방 설정 기능 화면

그러면 이와 같이 초대, 멤버, 알림 켜기, 나가기, 사진, 대화 편집, 스퀘어 홈, 대화 설정의 기능들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스퀘어 홈을 누릅니다.


▼ 스퀘어 대기방 화면

스퀘어홈에서 이번에도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 스퀘어 설정 화면

스퀘어 설정 화면에 들어오면 아래에서 세번째에 위치해 있는 스퀘어 관리를 클릭합니다.


▼ 스퀘어 관리 화면

스퀘어 관리 화면에는 스퀘어 검색허용, 멤버 초대, 초대 링크 업데이트, 스퀘어 삭제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원하는 스퀘어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스퀘어를 삭제한 모습입니다. 해당 모든 대화방은 사용할 수 없는 대화방이라는 표시가 뜹니다. 대화 안에는 몇시에 스퀘어가 삭제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뜨고 채팅입력창 부분에는 스퀘어가 삭제됨이라는 단호박 같은 단호한 메시지가 뜹니다. 물론 글자는 입력 불가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라인스퀘어의 대화방과 스퀘어를 몽땅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운영이 힘드시거나 운영 목적을 달성하셔서 이제는 스퀘어 또는 대화방이 필요없게 되셨다면 이렇게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라인(LINE) 스퀘어 가입하기 방법

라인스퀘어(LINE SQUARE) 스퀘어 대화방 만들기 방법

라인스퀘어 부운영자(매니저) 지정 및 권한 부여하기 방법

라인스퀘어 불량이용자 차단 및 신고하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방 몰래 조용히 나가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을 부탁해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과 도움이 됩니다.


더 알차고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