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스퀘어 게시판 공지사항 올리기(쓰기) 방법

2017. 10. 18. 20:35 IT, SNS/라인(LINE)

오늘은 라인스퀘어 게시판 기능을 이용해 공지사항 작성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라인스퀘어에는 지난달까지만 해도 라인스퀘어홈 화면에 초대기능과 대화방 기능밖에 없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의 경우에는 일단 글을 쓰고 보내진 글을 꾹 누르면 공지사항 띄우기가 가능했습니다. 핀 고정 기능까지 있어서 다른 참여자들이 함부로 공지사항을 바꾸지 못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라인스퀘어에는 공지 기능이 없다보니 라인스퀘어에 들어오는 사람에게 당부하고자 하는 말이 있을 때 일일이 말을 해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2017년 10월부터는 라인 업데이트가 되면서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공지사항 게시판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아직 아이폰에서는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지만, 곧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인스퀘어에서 새로 업데이트 된 게시판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공지사항을 어떻게 올리면 좋을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라인스퀘어 공지사항 작성하기

먼저 라인을 업데이트 하고 본인이 참여해 있는 라인스퀘어 홈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예전과는 달리 왼쪽에 게시판, 오른쪽에 대화라는 탭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게시판 탭에 있는 글쓰기 버튼을 누르면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글쓰기를 누르면 이렇게 사진, 카메라, 이모티콘 스탬프 기능이 있습니다. 스티커를 누르면 배경색을 골라서 꾸밀 수 있습니다.


스티커 아래에 있는 공란을 누르면 이렇게 글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스퀘어 운영원칙이나 공지를 적어주고 오른쪽 위에 있는 올리기 버튼을 누르면 업로드가 됩니다.


만약 스티커가 화면의 너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서 보기가 싫다면, 해당 게시글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버튼을 누르고 글 수정을 누르면 됩니다. 만약 글을 지우고 싶다면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게시판 기능을 이용해서 공지사항을 올려보았습니다. 라인스퀘어 게시판에는 글쓰기 기능뿐 아니라 여러장의 사진을 자동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넘겨서 보여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우측 하단에 있는 초록색 바탕의 연필모양 버튼을 누른 후 릴레이 버튼을 눌러봅시다.



릴레이 기능도 라인스퀘어의 목적과 스퀘어에 대한 설명을 알기 쉽게 대화 참여자에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주제를 던져주면 멤버들이 그에 관한 사진이나 글을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라인스퀘어 통역초대 끄기 및 켜기 방법

라인스퀘어 부운영자(매니저) 지정 및 권한 부여하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내용 삭제 지우기 방법

라인(LINE) 스퀘어 가입하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