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크롬 시크릿모드(비밀모드) 설정하기 방법

2017. 10. 22. 17:42 IT, SNS/구글 크롬

구글크롬 시크릿모드

오늘은 크롬 비밀모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을 하다보면 컴퓨터에 인터넷에서 다운받은 온갖 정보들이 저장되게 됩니다. 개인적인 아이디부터 비밀번호, 웹페이지를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이미지, 사진 파일들과 txt 문서 파일 등 정말 다양합니다. 내가 언제 어느 때 몇 시 몇 분 몇 초에 어디에서 무엇을 했는지까지 모두 저장되기 때문에 개인적인 정보 보호 측면에서는 상당히 꺼려질 수 있습니다.


물론 방문 기록 삭제를 하고 임시저장 파일을 나중에 지워주면 되지만, 일일이 삭제하는 것도 번거로운 일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단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구글이나 다음, 네이버, 줌과 같은 포털사이트가 메인 화면으로 뜨게 되기 때문에 브라우저 실행속도가 느려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오늘 알아볼 크롬 비밀모드, 시크릿모드입니다. 구글 크롬 시크릿모드로 실행을 하게 되면 방문기록과 각종 정보들이 브라우저에 저장 되지 않고, 첫화면이 웹사이트가 아니기 때문에 창이 켜지는 속도도 빠릅니다. 여러모로 추천하고 싶은 방법이니 꼭 따라해주시기 바랍니다.




크롬 비밀모드 설정하기

바탕화면에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 아이콘을 찾습니다. 구글크롬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우클릭해서 가장 하단에 보이는 속성을 누릅니다.




크롬(Chrome) 속성에 들어가게 되면 자동으로 바로가기 탭으로 이동해지게 되는데 여기서 대상형식과 위치, 대상, 시작위치, 설명, 아이콘 변경 및 고급 등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위에서 세번째에 보이는 대상 부분 오른쪽의 공간을 눌러주고 맨 끝 부분 exe" 뒤에 스페이스바를 한번 눌러주고 --(짝대기 두개)와 알파벳 incognito를 입력해줍니다. ' --incognito' 이렇게 말입니다. 그리고 아래의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구글 크롬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실행시켜주면 위와 같이 시크릿 모드로 전환됨이라는 설명과 이제 비공개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기기를 사용하는 다른 사용자가 내 활동을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운로드 한 항목과 북마크는 저장됩니다. 라는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저장되는 정보와 확인할 수도 있는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저장되지 않는 데이터는 방문기록과 쿠키, 사이트 데이터, 양식에 입력한 정보이고 활동내역을 확인할 수도 있는 관계자로 방문한 웹사이트와 고용주, 학교,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를 예로 들고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상단의 주소창에 본인이 접속하고 싶은 인터넷 사이트 주소를 적거낭 북마크바 즐겨찾기를 등록한 사이트가 있다면 해당 아이콘을 눌러서 웹페이지로 이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부터는 구글 클롬 시크릿모드(비밀모드)를 통해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방문기록과 불필요한 데이터가 컴퓨터에 쌓이는 것을 미연에 방지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크롬 한번에 여러 사이트 동시에 열기 방법

크롬 북마크 즐겨찾기 백업 저장 및 불러오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