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변경하기(바꾸기) 방법

2017. 12. 31. 15:12 IT, SNS/구글 크롬

인터넷 브라우저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인터넷익스플로러 브라우저가 압도적이었지만, 구글 크롬과 파이어폭스 등 빠르고 가벼운 브라우저들이 등장했지요. 구글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구글이 만든 크롬 브라우저도 편리성이 커졌고 그에 따라 구글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크롬이 구글이 만든 것이다보니 구글 크롬을 다운로드 하고 설치해서 실행시키면 가장 처음 화면이 구글 홈페이지인데요. 크롬 아이콘을 더블클릭했을 때 다음이나 네이버로 바로 연결되었으면 하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이에 오늘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매우 간단하니 천천히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위 사진처럼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새 탭부터 종료까지의 항목이 나오는데 그중 아래에서 세번째에 있는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마우스 스크롤을 쭉 내리면 시작 그룹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새 탭 페이지 열기,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이렇게 3가지 선택지가 보이실 것입니다.



여기서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골라주시고 그 아래에 나오는 새 페이지 추가라는 링크 글씨를 누릅니다.


새 페이지 추가라는 이름의 팝업창이 하나 뜨게 될텐데요 사이트 URL 아래에 있는 공란에 본인이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고 싶은 주소를 적습니다. 네이버라면 www.naver.com이라고 적으시면 되고 다음이라면 www.daum.net이라고 적으시면 되겠습니다.

완료되었다면 오른쪽 하단의 파란색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오면 이렇게 시작페이지가 설정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크롬 아이콘을 눌렀을 때 한번에 시작페이지가 2개 이상 나오도록 하고 싶다면 새 페이지 추가를 통해서 계속해서 추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가 가볍고 빠르다는 장점이 크지만 그렇다고 해서 새 페이지를 10개 이상 추가하시면 실행될 때 느려질 수 있으니 1~2개 정도만 설정해주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구글 크롬에서 시작페이지 설정 때문에 고민이셨던 분들이 있다면 꼭 해결되시기 바라겠습니다.


크롬 북마크 즐겨찾기 백업 저장 및 불러오기 방법

구글 크롬 한번에 여러 사이트 동시에 열기 방법

퀵애드센스(Quick Adsense) 구글 크롬 툴로 애드센스 수익 확인하기 방법

구글크롬 시크릿모드(비밀모드) 설정하기 방법

구글 크롬 모바일 페이지에서 찾기 진동 끄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