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디스크 쓰기 금지 해제 오류 해결하는 방법

2017. 12. 30. 22:42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usb 디스크 쓰기 금지 해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TV 텔레비전에는 USB 포트가 딸려 있어서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을 TV 화면으로 보고 싶을 때 USB 이동식디스크에 동영상 파일을 이동시켜서 시청할 수가 있습니다. 혼자 보는 영상이라면 작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봐도 상관 없지만 가족과 함께 보고 싶은 동영상이 있다면 아무래도 화면이 큰 TV로 같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며칠 전 가족들과 같이 보고 싶은 영상이 있어서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usb에 옮긴 후 TV에 꼽아서 보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2개의 영상 중에 파일 하나는 정상적으로 복사가 잘 되었는데 나머지 하나가 복사가 안 되는 것이었습니다. 바로 오늘 다룰 usb 디스크 쓰기 금지 오류였습니다.


아무리 여러번 시도해보고 인터넷에 있는 정보를 찾아보아도 문제는 해결 되지 않았는데 이리저리 혼자서 끙끙 대다가 문제를 해결해서 혹시 제가 했던 방법으로 해결이 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 문제해결 방법을 공유합니다.

usb 디스크 쓰기 금지 해제하는 방법

우선 해당 동영상이나 사진 파일이 있는 폴더에 갑니다. 해당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우클릭 한 후, 속성을 누릅니다.


속성에 보면 일반탭 아래부분에 보안이라는 부분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파일은 다른 컴퓨터로부터 왔으며 사용자의 컴퓨터를 보호하기 위해 차단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라는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차단 해제라는 버튼이 보이는데요, 바로 이 차단해제 버튼을 누르거나 Ctrl키와 K키를 동시에 누르고 엔터 또는 적용 버튼을 누른 후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보안 해제가 되었기 때문에 다시 파일을 USB로 옮겨보면 디스크쓰기 금지 오류창이 뜨지 않고 아무탈 없이 정상적으로 파일이 이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바탕화면에서 내컴퓨터 또는 컴퓨터를 클릭한 후 이동식 usb 디스크를 찾습니다.

usb 디스크를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속성을 누릅니다.


속성에 들어가면 여러 탭이 보일텐데 그중에서 하드웨어탭을 선택한 후 모든 디스크 드라이브 중에서 종류가 디스크 드라이브로 되어 있는 장치(Device)를 클릭 후 아래 속성 버튼을 누릅니다.


장치 속성에 들어가면 이번에도 여러 탭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정책탭을 선택 후 쓰기 캐싱 정책에 있는 장치에 쓰기 캐싱 사용 부분이 있습니다. 설명에는 장치에서 쓰기 캐싱 기능을 사용하여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지만, 정전 또는 장치 오류가 발생했을 때 데이터가 손실 또는 손상될 수 있습니다. 라고 되어 있는 것을 체크해제한 후 확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다시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usb 디스크로 옮겨보시면 오류없이 복사 붙여넣기 이동이 잘 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