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jquery로 간편하게 관리하기 방법

2017. 11. 22. 00:18 IT, SNS/블로그

오늘은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를 jquery 코드를 사용해서 간편하게 넣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현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쉽고 간단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부터 글쓰기할 때 HTML을 눌러서 광고코드를 일일이 넣는 방법, 서식을 이용해서 넣는 방법 등 다양합니다. 방금 말한 방법은 모두 포스팅을 해왔으니 궁금하신 분은 글 아래에 참고글을 통해 넣겠으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러 방법으로 글 중간에 애드센스 코드를 넣어왔지만, 아무리 편한 서식 기능을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배치한 광고 유형을 바꾸고 싶다면, 300개 이상의 글 모두를 수정 발행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오늘 알려드릴 방법을 사용하신다면 이제부터는 단 한 번의 수정으로 다수의 글들에 포함된 광고를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어떻게 하면 될지 지금부터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jquery로 편하게 관리하기

우선 본인의 블로그 화면에서 q키를 눌러서 블로그 관리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꾸미기에서 HTML/CSS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HTML에 들어오면 키보드 자판에서 End키를 누르거나 스크롤을 쭉 내려서 가장 하단으로 이동합니다. </body>라고 적혀 있는 바로 앞 부분에 사진에 표시된 스크립트 코드를 입력해줍니다. 입력해야 할 양이 매우 많기 때문에 아래의 메모장 파일을 받으셔서 복사 붙여넣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body> 앞에 : body앞코드.txt



코드를 잘 보시면 #ad1300이라고 적혀있는 것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본인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의 속성을 잘 알아볼 수 있도록 바꿔주시면 되는데요. 만약 반응형 광고코드라면 #adauto 이런 식으로 바꾸어주셔도 된다는 말입니다. 그 다음 확인해야할 것은 .append('의 바로 뒤의 <ins> 부터 </ins>까지 인데요. 구글 애드센스에서 받아온 본인의 광고 코드를 보면 <‌ins>로 시작하는 부분과 </ins>로 끝나는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을 복사한 후에 기존에 들어가 있는 <ins ~ /ins> 부분은 지우시고, 작은 따옴표(') 바로 뒤에 붙여주시면 되는 것입니다. 단, 구글애드센스 코드를 보면 엔터가 쳐져 있는데요. 이 엔터를 모조리 없애서 한 줄로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즉, 


<ins class="~"

style="~"

data-ad-client="~"


이런 식으로 되어 있는 것을 <ins class="~"style="~"data-ad-client="~" 이렇게 만드시면 되는 것입니다. 그후 오른쪽 상단의 저장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블로그관리에서 콘텐츠 하위 기능인 서식관리를 클릭한 후 서식쓰기를 누릅니다.


서식 제목에 본인이 알아볼 수 있게 광고 코드 이름을 적고, 오른쪽의 HTML에 체크해준 다음에 본문 내용에 <div align="center"><div id="ad1300"></div></div> 라고 입력합니다. 여기서 div id="의 다음에 오는 글자가 방금 전 HTML에 삽입했던 글자와 같아야 합니다. 모두 다 되었다면 아래의 발행 버튼을 누릅니다.

서식에 넣기 : 서식코드.txt




그후 글쓰기 버튼을 눌러서 제목과 본문을 입력한 후 광고코드를 넣고 싶은 자리에 커서를 넣고 오른쪽 아래에서 서식을 눌러서 방금 만든 제목의 서식코드를 넣고 미리보기를 하거나 발행을 합니다. 그러면 애드센스 광고가 잘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광고를 여러개 넣고 관리하고 싶다면, HTML/CSS의 </body> 앞에 넣었던 코드 중에서

$("#ad1300")부터 </ins>'); 부분까지가 하나의 세트이니 이를 복사 붙여넣기 해서 위와 같이 여러 코드를 같은 방식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럴 경우 광고코드의 수만큼 서식도 여러개 만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부터는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를 jquery 코드를 이용해서 좀더 편하게 넣고 관리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수익설정하기 방법

구글 애드센스 링크형 광고(링크 광고) 달기 방법

퀵애드센스(Quick Adsense) 구글 크롬 툴로 애드센스 수익 확인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