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진 포토 업로드 편하게 하기 방법 :: 즐겨찾기 기능

2017. 8. 4. 13:00 IT, SNS/블로그

오늘은 티스토리에서 사진, 포토 업로드를 편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고 포토 업로드를 하고 싶은데 사진 폴더를 찾느라 마우스를 몇 번씩이나 클릭해보신 적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어쩌면 지금도 사진업로드를 하실 때 폴더를 여러번 클릭해서 올리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소중한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 단 한번의 클릭으로 내가 원하는 사진 폴더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설명을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사진 쉽게 올리는 방법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쓰기를 누른 후 포토업로드를 하기 위해 사진을 클릭합니다.


포토업로드창이 뜨면 가운데 중앙에 있는 사진추가하기를 클릭하시거나 상단 우측에 있는 사진추가를 누릅니다.



▼ 탐색 창 보이게 하기

열기창이 뜨면 구성을 누르고 레이아웃을 클릭한 후 탐색 창을 눌러서 왼쪽에 탐색 창이 뜨도록 합니다.



▼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약 사진을 바탕화면에 저장했고, 바로 바탕화면으로 들어가고 싶다면 빨간 색으로 표시된 곳의 화살표 모양▼을 누르고 바탕화면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화살표가 너무 작아서 클릭하기가 짜증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먼저 바탕화면 바로가기 파일을 아래 참고글을 통해서 만들어줍니다.

※ 참고글 :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




▼ 즐겨찾기로 드래그하기

바탕화면에 바탕화면 바로가기 파일을 만드셨다면, 바탕화면 아이콘을 클릭하고 왼쪽 탐색창 윗부분에 있는 즐겨찾기로 드래그를 해서 끌어서 이동시켜줍니다.


또는 즐겨찾기 폴더 안에 이미 있는 폴더와 폴더 사이로 드래그를 해서 원하는 위치로 옮겨주셔도 됩니다.



▼ 즐겨찾기에 추가된 바탕화면

그러면 사진과 같이 즐겨찾기에 바탕화면 아이콘이 추가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바로 탐색창에 있는 바탕화면을 눌러주시면 바로 바탕화면에 있는 사진 파일들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응용해서 PickPick픽픽 프로그램을 통해 캡쳐했던 이미지들을 모아 놓은 파일도 즐겨찾기 폴더에 옮겨서 손쉽게 사진을 추가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