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다운로드 폴더 파일(사진, 동영상) 저장 위치 알아보기

2018. 4. 11. 23:36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텔레그램 다운로드 폴더 저장 위치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은 카카오톡과 달리 뒤늦게 대화방에 참여해도 그 이전 채팅 기록들을 모두 볼 수가 있는데요. 대화 내용에는 글 문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사진, 그림, 이미지, 동영상, 파일 등 다양한 유형의 파일들도 있습니다. 물론 글뿐 아니라 그림, 사진 파일들도 모두 소급해서 다운로드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이러한 비슷한 기능이 라인(LINE)의 라인스퀘어에도 있는데요.


텔레그램 다운로드 폴더

라인스퀘어의 경우에는 용량이 큰 사진, 동영상과 같은 파일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삭제되기 때문에 제한사항이 있지만 텔레그램은 그런 제약이 없기 때문에 좀 더 선호가 되는 것 같습니다. 텔레그램을 사용하다가 보관 저장하고 싶은 이미지 사진 파일 혹은 동영상 파일이 있다면, 스마트폰 자체 캡쳐기능을 이용해서 캡쳐를 할 수도 있는데요. 그것보다는 텔레그램 내의 저장 기능을 이용하시는 것이 좀더 편리합니다.


텔레그램 다운로드 폴더 위치

그런데 파일 저장을 했는데 갤러리에서는 확인이 가능하지만 그 파일이 실제로 핸드폰 내의 어느 위치에 있는지는 아리송한 경우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텔레그램 다운로드 폴더 저장 위치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저장하는 방법부터 천천히 설명을 드리자면, 텔레그램을 실행하고 원하는 채널 혹은 대화방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대화방에 올라온 그림이나 영상을 클릭합니다. 화면 오른쪽에 보면 점세개가 있는데 이것을 누르고 갤러리에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텔레그램 폴더


이제 스마트폰 갤러리에 들어가보면 앨범에 Telegram 앨범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텔레그램 폴더를 누르고 들어가면 내가 저장했던 이미지, 영상 파일들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텔레그램 다운로드 폴더 위치


우리는 갤러리에서 보는 것이 아닌 파일이 실제로 어디에 있는지 위치를 알고 싶은 것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내 파일 어플 혹은 Astro, File Explorer 같은 파일 탐색기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 후 내장 메모리에 해당하는 부분을 누르고 그 속에서 Pictures 폴더를 찾아서 들어갑니다.


내장 메모리의 Pictures(픽쳐스) 폴더에 들어가면 Telegram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폴더를 누르면 그 안에 내가 텔레그램 채널 혹은 대화방에서 저장했던 그림, 사진, 이미지, 동영상 등의 파일이 모두 들어 있습니다.


텔레그램을 사용하면서 다운로드 파일이 어디에 저장되어 있는지 폴더 위치를 알고 싶으셨던 모든 분들의 궁금증이 해소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텔레그램(Telegram) 다운로드 및 사용법 알아보기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