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글씨(글자) 크기(사이즈) 변경하기 방법

2017. 10. 29. 10:34 IT, SNS/카카오톡

오늘은 카카오톡 PC 글씨 크기 변경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카톡 PC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카카오톡 PC의 화면은 글씨가 꽤 작아서 메시지를 읽으려면 잘 보이지 않아 얼굴을 모니터 가까이 향하게 만든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팀에서도 이러한 문제를 알고 있는지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한 기능을 넣어놓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글씨 사이즈 크게하기를 할 수 있을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PC 글씨 크기 조절하기

카카오톡 PC를 실행시키면 이런 모습입니다. 이름 검색이라는 글씨며, 내 프로필, 그룹, 친구 그 모든 글씨가 꽤 답답하게 작아 보이는 느낌입니다. 이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종 모양 버튼 바로 옆에 있는 가로 막대 그래프 같이 생긴 버튼을 눌러준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창이 뜨게 되면 이렇게 일반, 알림, 채팅방, 친구, 통화, 고급이라는 6가지 탭이 보일 것입니다. 그중에 일반탭에 있는 화면배율 및 폰트설정 부분에서 화면배율 오른쪽에 있는 시스템 기본배율 100%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125%와 150%로 바꾸기를 할 수 있습니다.



150%는 지나치게 커지는 느낌이 들 수 있기 때문에 중간 크기인 125%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원하시는 화면배율을 선택하면 설정을 위해 카카오톡을 재실행해야 한다는 안내문구가 뜰 것입니다. 안내에 따라 카카오톡 PC 글자크기 바꾸기를 위해 재실행을 시켜줍니다.




몇 초가 지나서 카톡 PC가 재실행 되면 아까와는 다르게 글씨 크기가 좀 더 크고 보기 좋게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딱 중간사이즈가 너무 크지도 않고 너무 작지도 않아서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카카오톡 친구들과 메시지하기에 좋습니다. 카카오톡 PC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이 방법을 통해 눈의 피로를 덜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카카오톡(카톡) PC버전(PC) 다운로드 및 인증하기 방법

카카오톡 계정 만들기(생성) 방법

카카오톡(카톡) 대화내용 복구(복원, 백업)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