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키보드 엔터키 줄바꿈(줄바꾸기) 강제개행 방법

2017. 10. 11. 18:27 IT, SNS/카카오톡

카카오톡 키보드 엔터 줄바꿈

오늘은 핸드폰에서 엔터키를 눌러 줄바꾸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의 키보드 자판 오른쪽 아래에 있는 엔터키를 누르면 줄바꾸기가 됩니다. 휴대폰으로 글자를 쓸 때 깔끔하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 또는 요약을 위해서 엔터를 눌러서 행 바꾸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많이들 사용하는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갑자기 엔터키를 눌렀음에도 불구하고 줄바꿈이 되지 않고 바로 메시지가 전송되는 경우가 있어 곤혹스러울 때도 있습니다.


며칠 전 일입니다. 갤노트8에서 TS키보드 자판을 사용중이신 분이 문장작성을 하다가 엔터를 누르면 줄이 안 바뀌고 바로 전송이 되어 버려서 고민이라고 상담 요청을 하셨습니다.


알림이 온 것을 확인하고 2분 후에 답변을 드리려고 들어갔지만, 이미 떠나셔서 해결책을 말씀드리지 못했습니다. 혹시나 다시 블로그에 방문해주실지 몰라 이 분을 위해서라도 줄이 바뀌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지금부터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줄바꾸기

먼저 어떤 현상인지부터 확인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TS키보드나 삼성키보드, 구글 입력기 등으로 글자를 입력한 후 우측하단에 있는 꺾인 화살표를 누릅니다.


그러면 카카오톡 화면 오른쪽에 보이는 노란색으로 된 전송 버튼을 누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메시지가 바로 전송되어 버립니다.




이렇게 Enter키를 눌러서 바로 메시지 보내기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상관없겠지만, 전송버튼을 눌러야지만 메시지가 보내지고, 엔터키를 누르면 강제개행이 되도록 원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설정만 살짝 바꿔주면 이러한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윗부분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점 3개 모양을 누른 후 그 바로 오른쪽 위에 있는 햇님 모양인지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누릅니다.


설정화면에 들어가게 되면 공지사항, 실험실, 버전정보, 개인/보안, 알림, 친구, 채팅, 화면 등을 설정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아래쪽에 있는 채팅 부분을 클릭합니다.


채팅 페이지에는 대화 백업부터 채팅방 순서 정렬, 오픈채팅방 관리, 사진 화질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 부분을 보면 Enter키로 메시지 전송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노란색으로 동그라미가 오른쪽을 향해 있을 것인데, 이렇게 되어 있으면 키패드의 Enter키를 누르면 줄바꾸기가 되지 않고 바로 메시지가 전송되게 됩니다.


만약 이 부분을 한 번 더 눌러서 회색으로 만들고 동그라미가 왼쪽으로 향하도록 하면 엔터키를 눌렀을 때 메시지가 바로 전송되지 않고 줄바꿈을 할 수 있습니다.


채팅 설정을 마쳤으니 다시 대화방으로 와서 엔터키를 눌러보도록 합시다. 아까는 바로 문자가 전송이 되어버렸지만, 이제는 글자입력 커서가 깜빡거리면서 첫줄 아래로 와 있습니다. 여기서 한번 더 엔터를 누르면 셋째줄에 글자를 쓸 수 있겠습니다.


우선 둘째줄에 글자를 써보았습니다. 이제는 아무리 엔터키를 눌러도 마음대로 카톡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글을 다 쓰고 나서 오른쪽에 있는 노란색 전송버튼을 눌러야지만 비로소 메시지가 보내지는 것입니다.


전송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메시지 전송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줄바꾸기 기능이 갑자기 예전 같지 않으신 분들, 카카오톡 엔터 설정만 간단히 변경함으로써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저에게 도움을 요청해주셨던 분도 꼭 문제가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백업, 대화내용 저장하기 방법

카카오톡 카드형 오픈채팅 만드는 방법

카카오톡 몰래보기 1탄 어플편

일본 핸드폰 전화번호 카카오톡(카톡) 친구 추가 저장 방법

카카오톡 아이콘 알림 숫자표시 지우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