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좋아요 모아보기(즐겨찾기, 담기) 방법

2017. 12. 16. 00:12 IT, SNS/카카오톡

오늘은 카카오톡 채널 좋아요를 선택한 글을 모아서 담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은 카카오채널이라는 서비스를 통해 따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시키지 않고도 통합검색을 하고 뉴스와 각종 재미있거나 유익한 글들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채널에서 관심이 있거나 나중에 또 보고 싶은 글들이 있다면 화면 상단에 있는 점 세개 버튼과 가장 오른쪽에 있는 카카오톡 버튼을 통해서 페이지 주소 링크를 공유하거나 카카오톡 나에게 기능을 통해서 모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채널 좋아요 담기

아울러 점 세 개 버튼 왼쪽에 있는 하트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하트가 빨갛게 채워지면서 좋아요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아무래도 버튼을 한번만 톡 누르는 것이 공유를 하는 것보다 훨씬 편하고 쉽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좋아요 누른 글들은 어떻게 하면 모아서 볼 수 있을까요?



먼저 카카오톡을 열고, 맨 위의 총 4개의 탭 중에서 왼쪽에서 세 번째에 있는 카카오채널 탭을 누릅니다. 그후 원하는 글들을 보면서 하트를 누른 후 다시 카카오채널 홈으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 위에 보이는 상자 박스 모양의 버튼을 누릅니다.


카카오채널의 이 박스 모양은 내 목록이라는 기능입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피드, 최근 본, 좋아요라는 세부 탭이 있습니다. 피드의 경우 내가 팔로우하는 카카오채널의 글들을 받아 볼 수 있는 기능이고, 최근 본 기능은 최근에 내가 열람한 채널 글들이 모아지는 곳입니다.




그리고 좋아요 탭을 누르면 바로 우리가 원하는 내가 하트 좋아요를 눌렀던 글들만 담아서 즐겨찾기 해서 볼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일일이 링크복사나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담아보셨다면, 이제는 하트를 딱 한 번 누름으로써 유익하고 재미있는 글들을 한데 모아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캡쳐, 카톡 대화내용 캡쳐 방법

카카오톡(카톡) 차단 및 차단해제하기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글씨(글자) 크기(사이즈) 변경하기 방법

카카오톡(카톡) 대화내용 복구(복원, 백업) 방법

카카오톡 사진 저장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