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사진 저장하기 방법

2017. 10. 13. 20:11 IT, SNS/카카오톡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은 핸드폰 번호를 바꾸거나 휴대폰 기기 바꿀 때 기존에 카톡에 등록된 친구들과 대화를 백업해서 저장해 그대로 불러오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글로만 이루어진 대화만 저장이 될 뿐, 사진이나 동영상 같은 미디어 파일들은 백업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업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중요한 사진이나 꼭 소장하고 보관하고 싶은 동영상 같은 경우에는 미리 컴퓨터나 본인의 스마트폰 안에 저장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런데 사진이나 영상이 얼마 없으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20개, 30개를 넘어가버리면 일일이 사진을 클릭하고 저장하기가 매우 번거롭습니다. 이럴 경우 한번에 사진을 여러장 모아서 저장할 수 있다면 정말 편리하겠죠? 카톡에서 사진을 한번에 여러장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카카오톡 사진 저장 이렇게 하자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저장하고 싶은 영상이나 사진이 있는 대화방으로 들어갑니다. 대화방에서 소장하고 싶은 사진을 발견했다면, 해당 사진을 한번 클릭합니다. 


사진을 누르면 이미지가 크게 확대 되어 나올 것입니다. 만약 낱개로 이 사진만 저장하고 싶다면, 화면 아래에서 가장 왼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이 사진을 포함해서 사진 여러장을 저장하고 싶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앨범을 눌러야 합니다.


앨범 화면으로 들어가면 한줄에 대략 3장씩 사진을 여러장 볼 수 있습니다. 다시 우측상단에 있는 선택 버튼을 누릅니다.


선택을 누르면 각 사진의 오른쪽 위에 체크표시가 뜨는데, 이때 소장하고자 하는 사진들을 클릭해서 선택을 하면 여러장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모두 골랐다면 왼쪽 아래의 보관하기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에 저장이 됩니다. 핸드폰에서 카카오톡 사진 저장하기는 비교적 쉽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사진 저장하는 법

이번에는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사진을 한번에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카톡 PC버전은 핸드폰 카톡과는 조금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헷갈리는 경우가 많고 어떤 기능이 어디에 있는지도 또다시 찾아야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일단, PC 카톡에서도 대화방에 들어가서 원하는 사진을 한 번 클릭하는 것까지는 동일합니다. 여기까지는 어렵지 않습니다. 


그 다음이 중요한데 PC카톡에서는 사진을 클릭하면 이렇게 상단에 내가 선택한 사진이 보이고 하단에 그 전과 후에 있는 사진들을 좌우 스크롤바를 통해서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오른쪽 중간 아래 부분에 보면 저장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사진을 낱개로 한 장 한 장씩밖에 담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한번에 여러장을 저장하고 싶으니 우선 왼쪽 아래에 있는 목록화면이라는 버튼을 누릅시다.


다행히도 목록화면을 누르면 모아보기라는 창이 하나 뜨는데 사진 왼쪽에 회색 체크표시가 있고 담고 싶은 사진을 클릭하면 이런식으로 하늘색 바탕에 흰색 체크표시로 변하게 됩니다. 여러 장을 고른 후 저장을 누르면 기본적으로 컴퓨터의 내문서 폴더 안에 있는 카카오톡 받은 파일 폴더에 저장이 되게 됩니다.




핸드폰 저장용량이 아무래도 데스크탑 PC 컴퓨터보다 적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장하고 싶은 사진이나 파일이 있다면 핸드폰 카톡과 PC카톡을 통해 파일을 컴퓨터에 저장한다면 좀더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사진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 키보드 엔터키 줄바꿈(줄바꾸기) 강제개행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백업, 대화내용 저장하기 방법

카카오톡 몰래보기 1탄 어플편

일본 핸드폰 전화번호 카카오톡(카톡) 친구 추가 저장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불량유저 신고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