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계정 만들기(생성) 방법

2017. 10. 19. 18:17 IT, SNS/카카오톡

카카오톡 계정 생성하기

오늘은 카카오톡 계정 만들기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은 아이디와는 별도로 카톡 계정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는 친구 찾기 정도에만 필요한 기능인 반면, 카카오톡 계정은 카톡 백업을 하거나 카카오톡 복구를 할 때 반드시 필요합니다. 카카오톡 계정을 굳이 만들지 않아도 카톡을 이용할 수는 있지만, 혹시 폰을 잃어버리거나 폰 번호 변경시에 카톡을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해야 하는 경우에 기존의 내용들을 복구하기 위해서는 계정 생성을 하셔야 합니다.


카톡 계정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카톡 계정 만들기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상단 오른쪽 위에 보이는 점 세개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그 위에 보이는 톱니 모양 버튼을 눌러서 설정화면에 진입을 합니다.


설정으로 진입하게 되면 개인/보안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합시다.


개인/보안에서는 계정, 화면 잠금 등의 기능이 있는데 계정 부분에서 카카오계정이라는 부분을 선택합니다.


카카오 계정이 없는 분의 경우 화면이 이렇게 나오는데 아래 부분을 보면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줍니다.




서비스 이용동의 화면이 나오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는 필수이고 프로필 정보 추가 수집 동의와 이벤트 및 마케팅 활용 동의 부분은 선택사항입니다. 만약 아래 두 사항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필수 항목만 선택하고 아래의 노란 버튼을 눌러 동의하고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카카오계정 만들기에서는 본인이 이미 가지고 있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고 아래 다음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이때 반드시 이메일은 사용중인 이메일주소를 입력해야 하니 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가급적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주소로 등록을 합시다.


본인확인을 위한 이메일이 발송 되면 메일함에 들어가 카카오에서 보낸 메일을 열고 8자리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메일 주소 등록이 완료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8~16자리의 영문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조합해서 설정하라는 안내를 참고해서 비밀번호를 만든 후 다음버튼을 누릅니다.


비밀번호까지 입력이 끝났으면 카카오계정 등록이 완료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등록절차를 마칩니다. 이제 카카오계정 등록을 통해 카카오 게임이나 카카오톡 백업을 진행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카카오톡 계정 만들기 방법에 이어 카톡 복구, 카톡 백업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사진 저장하기 방법

카카오톡 키보드 엔터키 줄바꿈(줄바꾸기) 강제개행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백업, 대화내용 저장하기 방법

카카오톡 몰래보기 1탄 어플편

카카오톡 아이콘 알림 숫자표시 지우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