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카톡) 키워드 알림(알람) 설정 및 사용하는 방법

2017. 12. 26. 16:58 IT, SNS/카카오톡

오늘은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와 가족, 지인들과 대화를 하거나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같은 관심사를 공유하고 있는 사람들과 대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1:1 대화라면 모르겠지만, 사람이 많아지게 되면 채팅 대화글도 몇 분만에 999개 이상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내가 얻고 싶은 정보만 뽑아서 알림을 받거나 내 이름 또는 내 닉네임을 다른 사람이 부를 때 가급적 신속하게 반응하도록 해주는 도구가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기능입니다. 


평소에는 거의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기 때문에 이 키워드 알림을 어떻게 사용하고 설정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1분 정도면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설명해드리는 글과 사진을 참고하셔서 따라해주시기 바랍니다.


카톡 키워드알림 설정하는 법

우선 본인의 스마트폰 핸드폰에서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합니다. 그후 화면 오른쪽 위에 보이는 점 세 개 버튼을 클릭한 후 돋보기 바로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때 주의사항은 카카오톡 대화방이나 카톡 오픈채팅방에서 하시는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설정화면에 들어가셨다면 공지사항, 실험실, 버전정보, 개인 및 보안 아래에 있는 종 모양 버튼이 있는 알림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서 알림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알림을 보면 메시지 알림, 키워드 알림, 알림 표시, 소리 등의 기능이 있는데요, 이중에서 우리가 원하는 기능인 키워드 알림을 누릅니다. 지금까지 사용한 적이 없으셨다면 회색 글씨로 사용 안함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키워드 알림에 들어가면 가장 위에 설명이 있습니다. 등록된 키워드가 포함된 메시지는 채팅방 알림이 꺼져 있어도 푸시 알림을 받게 됩니다. 모바일에 등록한 키워드는 PC와 동기화됩니다. 라는 것 바로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노란색으로 만들어줍니다. 그후 아래쪽에 있는 키워드 추가를 선택한 후 알림 받을 키워드를 최대 20개까지 설정할 수 있으니 나의 이름이나 닉네임, 기타 알림을 받고자 하는 특정 키워드들을 추가해서 입력합니다. 만약 잘못입력하셨다면, 키워드 오른쪽의 엑스(X) 버튼을 누르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 화면으로 나오면 키워드 알림에 방금 전에는 사용 안함이라고 되어 있었지만, 이제는 내가 설정한 키워드들이 나열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든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을 설정한 순간부터 앞으로 내가 설정한 단어들을 누군가가 대화방에 입력을 하게 되면 그때마다 알림이 오게 될 것입니다. 알림이 온 채팅방에 들어가게 되면 노란색 형광펜으로 해당 글자가 칠해져서 표시가 될 것입니다. 만약 대화 참여자가 1000명에 가까운 방이고 글들이 올라오는 속도가 정말 빠르다면 채팅방 안에서 별로로 돋보기 모양의 검색 버튼을 이용해서 찾아보실 수 있으니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카카오톡 캡쳐, 카톡 대화내용 캡쳐 방법

카카오톡(카톡) 차단 및 차단해제하기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백업, 대화내용 저장하기 방법

카카오톡 몰래보기 1탄 어플편

카카오톡 아이콘 알림 숫자표시 지우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