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축제 일정(일본 마츠리 일정) 확인하기 방법

2017. 9. 15. 23:13 생활 꿀팁/여행정보

오늘은 일본 축제(마츠리) 일정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지역 축제인 마츠리가 상당히 잘 발달해 있습니다. 일본 여행을 간다면 그 나라의 문화를 음미하고 엿보는 것도 상당한 즐거움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일본 축제 일정을 확인해서 일본 여행 기간중에 내가 방문한 지역의 축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참가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일본의 축제 중에는 일본 3대 마츠리라고 해서 교토의 기온마츠리, 오사카의 텐진마츠리, 도쿄의 간다마츠리를 비롯해서 삿포로 눈 축제(유키마츠리) 등 여러 축제가 인기가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오사카나 교토, 도쿄에 많이들 가시기 때문에 일본 3대 마츠리가 열리는 지역에 일본여행을 가시게 된다면 꼭 가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3대 마츠리가 아니더라도 일본의 각 지역에서는 다양한 축제가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내 여행 일정과 일본 축제 일정이 서로 맞아떨어지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본 마츠리 일정 확인하는 방법

구글이나 다음, 네이버에 일본 축제라고 검색을 해보아도 일정이 어느 정도 나오겠지만, 날짜별로 일본 어느 지역 어느 장소에서 축제가 열린다는 정보까지 제공받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일본 축제 일정을 일목요연하게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일본 전국 축제 정보라는 곳입니다.

이 사이트는 일본어로 되어 있지만 구글 크롬을 사용하신다면 화면 오른쪽 위에 보이는 구글 번역 플러그인을 통해 한글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한국어로 바꿔준 후 다시 홈페이지를 보연 화면 왼쪽에 축제 랭킹과 지역별 축제를 검색할 수 있는 링크가 있고 오른쪽에는 월별, 장르별 축제 검색 링크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축제 랭킹과 장르별 축제 중에서 아와 오도리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전국 일본 축제 랭킹입니다. 순위와 포인트 축제 명칭이 적혀 있는데 아마 사람들이 좋아요 투표를 한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일본 3대 축제 중에는 기온 마츠리가 유일하게 3위 안에 들어 있네요. 나머지 축제는 그다지 감흥이 크지는 않는가 봅니다.

다음은 일본 시코쿠에 있는 토쿠시마현의 아와오도리(아와춤) 축제입니다. 일본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아와오도리 춤을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바로 감상할 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원하던 지역별 그리고 월별 축제 일정을 확인해봅시다. 오사카에 많이들 가시니 오사카 일본 축제 일정을 확인하기 위해 왼쪽 사이드에서 스크롤을 쭉 내러서 오사카 마츠리를 찾아 클릭합니다.

오사카 부 가을 축제 2017년 9월 일정입니다. 올해와 지난해의 축제 일정이 적혀 있고, 별 모양으로 인기도까지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일정을 확인하고 해당 축제를 이름을 클릭하면 좀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0월 29일에 있는 추수감사절 축제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오사카의 추수 감사절은 매년 음력 9월 10일에 있고 2017년에는 일요일인 10월 29일에 개최가 된다고 합니다. 개최 장소는 오사카의 텐만구이고 상세주소까지 친절하게 적혀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지난 오사카 추수감사절에 찍은 동영상이 있습니다. 어떤 분위기인지 대충 파악한 후 마음에 든다면 일본 여행중에 실제로 가서 만끽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 사이트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본 축제 일정 확인 : https://goo.gl/JVDuZT


지금까지 일본 축제 일정, 일본 마츠리 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국내 포탈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것보다 훨씬 자세하게 나와 있기 때문에 이 사이트를 충분히 활용해서 여행 계획 수립과 일본 축제를 경험하는 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환전 싸게하는법 환전은 이곳에서! 환전 이득 꿀팁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신주쿠까지 가는 방법 정리

일본 신사, 절 운세뽑기(오미쿠지, おみくじ) 방법 및 종류와 처리방법

일본 여행 준비물 총정리 이것만은 꼭!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