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고전테마 설정하기 방법

2017. 8. 15. 22:46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윈도우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테마 디자인을 옛날의 윈도우98이나 윈도우2000, 윈도우me(미) 같은 디자인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7이나 윈도우10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의 경우 바탕화면의 아이콘의 글자가 번져보여서 보기가 힘들다거나 컴퓨터가 살짝 느린듯한 기분이 들어 불만을 가지신 분들이 생각보다 꽤 있습니다. 이럴 경우 윈도우 디자인을 옛날 디자인으로 바꿔주면 글자도 선명하게 보이고 미미하게나마 컴퓨터가 조금 빨라진 듯한 느낌으로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단 세 번만의 클릭만으로 윈도우의 옛날버전 테마로 돌아가실 수 있으니, 차근차근 설명을 보시면서 따라해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옛날 디자인으로 바꾸기(변경) 방법

먼저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한 번 클릭합니다. 그러면 맨 아래쪽에 개인 설정이라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개인 설정을 누릅니다.


개인 설정을 누르면 자동적으로 제어판, 모든 제어판 항목, 개인 설정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여기서 스크롤을 조금 아래로 내려주면 기본 및 고대비 테마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윈도우7의 경우 Windows7 Basic K라는 테마가 적용되어 있을 텐데 이 바로 옆에 있는 Windows 고전테마를 한번만 클릭해주시면 옛날 윈도우 테마로 컴퓨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고대비 테마가 있는데 색약자 분들을 위한 것이니 해당 되시는 분이라면 선택하여 사용해주시면 편리할 것입니다. 그 아래에는 바탕화면 배경, 창 색, 소리 등의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들을 누르면 내가 원하는 입맛에 따라 배경화면이며, 창 색상이며, 소리를 각각의 테마로 지정할 수가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7 기본 테마의 모습입니다.

가장 눈에 보이는 것이 가운데의 윈도우 디자인이고 시작버튼과 하단 바가 투명하고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컴퓨터가 더 일을 많이 해야하고, 또한 바탕화면의 아이콘 글씨 부분에 음영과 그림자의 효과가 들어가 있는 것처럼 선명하지가 않아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




▼윈도우 고전 테마의 모습입니다. 

왼쪽 상단의 글씨가 선명하게 보이고 아래 시작 버튼 및 작업표시줄의 디자인이 옛날 버전의 테마로 설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바탕색도 부드러운 파란색으로 보기가 좋습니다. 윈도우7 테마보다는 간단해졌기 때문에 실행이 빨라진 듯한 느낌도 듭니다.

혹시 컴퓨터 성능이 매우 좋고, 바탕화면 아이콘 글씨는 아이콘이 중요할 뿐 제목은 중요하지 않으며, 윈도우7 테마가 이뻐서 좋다는 분은 다시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개인설정으로 가셔서 윈도우7 테마를 클릭해주시면 원상복구하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훨씬 깔끔하고 속도도 빨라진 것 같아서 고전테마가 마음에 드는 분이라면 그대로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