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간단! 간편하게 글 사이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기 방법

2017. 7. 10. 22:15 IT, SNS/블로그

지난번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글 중간에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 적이 있습니다. 글쓰기를 할 때 광고를 넣고 싶은 부분에 특수문자, 또는 내가 알아볼 수 있는 문구를 적은 후 HTML을 클릭해서 해당 부분에 광고 코드를 넣는 방법이었습니다. 

※ 참고글 : 애드센스 광고 글 사이에 넣는 방법


확실히 이렇게 함으로써 글 사이에 광고를 넣을 수는 있지만, 아무래도 매번 광고 코드를 복사 붙여넣기 해야하고 위치를 찾아야 하는 등의 수고를 들여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조금더 편하게 글 사이사이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서식이라는 기능을 통해서 말입니다.




 서식 기능으로 간편하게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먼저 관리화면 또는 내 블로그 메인화면에서 글쓰기 버튼을 누릅니다.


카테고리는 따로 정해주지 않으셔도 되고, 글 제목은 내 블로그 이름과 광고단위 크기 정도로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1번으로 표시된 서식에 체크해주시고, HTML을 클릭해줍니다. 



그후, <center> 광고코드 </center> 또는 <div align="center"> 광고코드 </div> 로 적어주신 후 발행을 누릅니다.


이제 다시 글쓰기를 새로 눌러서 진짜로 포스팅 할 글을 씁니다. 글을 모두 다 썼다면, 글 사이에 광고 넣기 할 자리에 마우스를 한 번 클릭해주시고 오른쪽 사이드바 가장 아래쪽에 있는 서식을 한 번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까 우리가 만든 광고코드 서식 이름이 보일 것입니다. 이 부분을 마우스로 한 번 톡 눌러줍니다.


어때요? 글 사이에 무언가 공간이 생겼습니다. 우리 눈에는 빈 공간으로 보이지만 광고 코드가 삽입된 모습입니다. 




실제로 글을 발행했을 때 어떻게 보이는지 미리보기를 눌러서 확인해봅시다.


짜잔! 이렇게 글 사이에 광고가 제대로 게재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이전 방법보다 훨씬 쉬우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 방법을 응용해서 다양한 유형, 다양한 크기의 광고를 모두 서식으로 만들어서 좀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간편 확인 및 분석 방법 :: 구글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

유튜브로 돈벌기 수익확인 방법 구글 애드센스 이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심사센터 이용 및 싫은 광고 차단 방법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좋은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및 팁 정리



애드센스 광고를 서식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글 사이에 넣는 방법을 알게되었다면 아래 하트를 클릭해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