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저장) 방법 3탄

2018. 4. 4. 23:59 생활 꿀팁/제품정보

작년 7월과 올해 1월에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다루었었는데요. 3개월이 지난 올해 4월 3일에 아프리카 티비에서 기존의 동영상 파일 저장 패턴을 바꾸었습니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의 방법이 모두 막힌 상태이기 때문에 지금 현재 아프리카TV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방법처럼 구글 개발자도구의 네트워크 기능을 이용해서 주소를 따고 변형시키는 방법도 생각해볼 수 있겠지만 시간도 걸리고 귀찮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편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

예전에 페이스북 영상을 받는 것에 대해 설명을 드리면서 소개한 방법과 유사한데요.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크롬의 앱스토어 플러그인 기능을 이용하면 손쉽게 아프리카TV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구글에 로그인을 한 후, 구글 크롬창의 맨 오른쪽 위의 점 세개를 누릅니다. 그리고 도구 더보기, 확장 프로그램 순으로 클릭합니다.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



확장 프로그램에 들어가면 본인이 다운로드 했었던 확장 프로그램들의 목록이 나오는데요. 만약 지금가지 한번도 다운했던 적이 없으신 분이라면 빈공간으로 있을 것입니다.


확장프로그램의 왼쪽 상단에 보면 서랍 모양의 세줄선 버튼을 누른 다음 확장프로그램 사이드바가 열리면 맨 아래의 Chrome(크롬) 웹 스토어 열기를 누릅니다.

아프리카tv 동영상 저장


크롬 웹스토어에 들어오면 왼쪽 상단의 검색창에 사진과 같이 flash video downloader라고 입력을 한 후, NextGenDev에서 제작한 플래시 비디오다운로더 오른족의 파란색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위 작업이 귀찮으신 분들은 구글에 로그인을 한 다음에 아래의 링크를 누르시면 바로 해당 확장 프로그램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플래시 다운로더 : https://goo.gl/EPmQBV



이제 플래시 다운로더를 설치했다면, 아프리카TV에 들어가서 다시보기를 하고 싶은 동영상을 찾고 재생합니다. 그러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상단 오른쪽에 파란색 화살표 버튼이 보이실텐데요. 이 파란 화살표를 누른 다음에 원하는 동영상의 제목과 용량을 확인하고 가장 용량이 큰 맨 아래에 있는 영상 오른쪽의 Start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다운로드 도중에 Stop을 누르면 딱 거기까지만 저장이 가능한데요.

아프리카tv 동영상 받기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뜨면 파일 이름을 그대로 하셔도 좋고 본인이 원하는대로 수정을 하신 후 저장하실 폴더를 지정하고 저장을 누르시면 아프리카 동영상 다운로드 한 파일이 저장이 됩니다.


혹은 위 확장 프로그램이 언젠가 갑자기 사라질 수도 있기 때문에 한 가지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플래시 비디오 다운로더가 나중에 삭제되면, 그 대안으로 아래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세요.

FB다운로드 : https://goo.gl/F3HwYs


FB다운 비디오 다운로더도 플래시 비디오 다운로더와 같이 Chrome에 추가 버튼을 이용해서 추가하시면 되는데요.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은 다시보기 재생을 한 후 크롬 오른쪽 위의 FB다운 초록색 버튼을 누르고 받고 싶은 영상 중 파일 용량이 가장 큰 것 오른쪽의 스타트 버튼을 눌르시면 되겠습니다.


어느새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 3탄까지 이어지게 되었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방법도 언젠가는 막힐 수 있기 때문에 또 그날이 오는 날 4탄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까지는 위의 확장 프로그램들을 이용해서 개인 소장하고 싶은 영상을 받아서 여러번 보시기 바랍니다.

아프리카tv 다시보기 다운로드 방법 4탄

아프리카TV 영상 다운로드 방법 5탄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