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빠른무한(빨무) 프로토스 7파일런 초반 전략

2018. 3. 27. 23:58 스타크래프트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빠른무한, 빨무 프로토스 7파일런 초반 전략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빠른무한맵에서 프로토스는 초반에 특히 강한 종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포토러쉬로 공격을 하거나 포톤캐논으로 본진을 방어를 하기에도 좋고, 튼튼한 질럿으로 상대방을 꼼짝 못하게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초중반으로 접어들면, 다크템플러나 하이템플러 혹은 리버 등을 이용해서 일꾼 견제를 갈 수 있다는 점에서도 상대편 입장에서 보면 상당히 부담됩니다.


스타크래프트 빠른무한 프로토스 전략

이중에서 초반 중의 극초반 타이밍을 잡아서 체력도 공격력도 좋은 질럿으로 상대방을 패닉으로 만들 수가 있는데요. 바로 인구수 7일 때 파일런을 짓는 전략입니다.


오른쪽 위의 인구수가 7이 되고, 현재 생산 되어 있는 프로브가 6마리일 때 6번째로 생산된 프로브가 나오자마자 넥서스에 한 칸을 남기고 파일런을 짓습니다.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 전략

파일런이 완성 되면 바로 게이트웨이를 하나 지어줍니다. 게이트웨이가 건설 되면 바로 질럿을 하나 생산을 합니다. 이어서 게이트웨이 두 개를 추가로 건설하고 파일런도 하나 더 추가합니다.



그 다음 게이트웨이를 하나 더 만들어서 총 4개의 게이트웨이를 만들고 질럿을 꾸준히 생산합니다.

빨무 프로토스 초반


질럿이 나오면 본진을 지키지 말고 바로 1마리를 상대방 본진으로 보냅니다. 상당히 빠른 타이밍이기 때문에 테란의 경우 마린이 많아봤자 2마리 정도밖에 없을 것이고, 저그는 성큰콜로니를 아주 빨리 짓지 않는 이상 무방비 상태일 것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같은 종족인 프로토스를 괴롭히는 것인데요.

프로브는 질럿이 3번만 찌르면 처치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넥서스에서 프로브를 뽑고 게이트웨이에서 추가 질럿을 생산하는 것을 병행하면서 상대편 본진으로 보낸 질럿이 무조건 상대방의 프로브만 골라서 공격을 하는 이른 바 쩜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빨무 프로토스 7파일런


상대방의 질럿이 꽤 많이 나와서 더 이상 프로브를 괴롭히지 못할 것 같다는 판단이 든다면, 이제 상대방 일꾼을 여러마리 잡아준 질럿의 목표 임무는 안전하게 본진으로 무사귀환하는 것입니다. 프로토스 유닛은 가만히 있으면 쉴드 체력이 오르기 때문에 쉴드를 다시 만땅 채우고 다시 전선에 투입을 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프로토스 질럿 찌르기


그 다음에는 가스를 채취하면서 사이버네틱스코어를 짓고 테크트리를 올립니다. 코어가 완성 되면 아둔, 로보틱스 순으로 짓고, 아둔이 완성 되면 템플러어카이브를, 로보틱스가 완성되면 로보틱스 서포트베이를 짓습니다. 이제 셔틀을 만들고 입맛에 따라 사이오닉스톰을 개발해서 하이템플러 견제를 가거나 다크템플러 혹은 리버를 생산해서 상대방을 아찔하게 만들어주면 되겠습니다.


11시는 테란인데요. 입구의 경비가 삼엄하기 때문에 셔틀에 다크템플러 4기를 태워서 무방비 상태인 본진으로 보내서 scv 일꾼을 잡아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테란은 황급히 본진 커맨드센터 주위에 미사일터렛을 짓거나 아래에 있는 커맨드센터에 컴셋스테이션을 달아서 스캔을 통해 다크템플러를 잡으려고 하겠지만, 이러한 징후가 포착되면 다크템플러는 컴셋 혹은 터렛을 건설하려고 하는 scv를 잡아주면서 괴롭혀주면 되겠습니다.


1시 프로토스는 초반에 질럿 찌르기를 당하고 11시는 다크템플러로 일꾼을 많이 잃었기 때문에 3시 저그는 함부로 진출할 수 없습니다. 방어적으로 나갈 수밖에 없는데요. 그 사이 우리편들은 아무런 피해 없이 커가고 있기 때문에 우리편의 승세가 우세하게 기울게 됩니다. 꾸준히 하이템플러든 무엇이든 계속 괴롭혀주면서 물량을 모으고 업그레이드를 한 다음 차례차례 공격을 해주면 어렵지 않게 승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 드라군 끼임 현상 예방하는 건물짓기

빠른무한(빨무) 빠른 리버 전략

빠른무한(빨무) 잘하는 법 - 프로토스 편

빠른무한(빨무) 프로토스 심시티 2부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