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스타) 리마스터 친구 접속, 방 출입시 알림 해제하기 방법

2018. 3. 10. 23:49 스타크래프트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무료 혹은 유료 버전에서 친구 접속, 방 출입시 알림 해제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를 하다가 실력과 매너가 좋은 플레이어를 만나면, 다음에도 또 같이 대전을 하거나 같은 팀을 이뤄서 게임을 하고 싶은 때가 있는데요. 이번만이 아니라 또 연락을 주고 받기 위해서는 스타크래프트 친구 추가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명령어는 /f a 상대방ID 순인데요. 내가 등록하고 상대방도 친구 추가를 허락하면, 다음에 친구가 스타크래프트에 접속을 할 때마다, 게임 방에 들어가고 나올 때마다, 게임을 끌 때마다, 이렇게 4가지 경우에 알림이 오게끔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친구 알림 해제

그런데 내가 게임을 안 하고 있으면 모르겠지만, 한창 게임을 집중해서 하고 있는데 친구 접속 알림이 뜨거나, 친구가 어느 방에 들어갔고 나갔다는 알림을 계속해서 받으면 집중하는데 방해가 됩니다.


그냥 적당히 긴 시간 텀을 두고 어쩌다 한 번씩 알림이 오는 건 괜찮은데, 연달아서 알림이 오는 건 여간 거슬리는 일이 아닙니다. 이럴 때는 과감하게 해당 친구를 명령어 /f r 친구ID를 통해 친구 삭제를 하면 해결을 할 수 있는데요. 그렇게 되면 친구 관계를 아예 끊어버리게 되는 것이니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스타크래프트 친구 접속 알림


저같은 고민을 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이제 더 이상 꾹꾹 참으면서 스타크래프트 친구 접속 알림을 견디거나, 친구를 삭제하거나 하지 않아도 되는 방법이 있으니 따라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스타크래프트를 실행하고 맨 처음 화면에서 O 혹은 Options를 눌러서 옵션창을 띄워줍니다.

스타 친구 접속 알림

스타크래프트 옵션 창이 뜨면 왼쪽 여러 탭 중에서 Game(게임)을 누르고, 오른쪽 화면 아래 부분이 있는 Friends presence text notifications 체크 해제를 하고 우측 하단의 OK를 누릅니다.

스타크래프트 알림 해제


이렇게 하면 한방에 스타크래프트 친구 접속 알림을 해제할 수가 있습니다.

너무나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에 허탈하기까지 한데요. 그동안 마음 고생하셨던 분들은 꼭 스타크래프트 친구 알림 해제를 하셔서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겨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 드라군 끼임 현상 예방하는 건물짓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방제 옆 핸드폰 아이콘의 정체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실명(본명, 이름) 숨기기 설정 방법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오프라인 상태로 표시하기 방법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방 검색 효율적으로 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