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핸드폰) 화면 자동 꺼짐 시간 바꾸기(변경, 수정) 설정하기 방법

2018. 1. 2. 22:32 생활 꿀팁/제품정보

새로 핸드폰을 구입하게 되면 여러가지 설정이 기본설정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폰 생산 회사에서는 가급적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만한 표준을 정해서 판매하고 있는 것일텐데요 아무래도 개개인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구입한 후 차근차근 내가 사용하기에 편하도록 설정을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스마트폰 화면 자동 꺼짐 시간 변경하는 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은 요즘에는 배터리 용량이 예전보다는 늘었다고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충전을 하지 않으면 하루 이틀 이상 가지 못하는 핸드폰도 꽤 많습니다.


이러한 제약조건에서 조금이라도 더 배터리 소모를 아끼려고 화면이 자동으로 금방 꺼지도록 설정하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반면, 스마트폰 화면이 너무 금방 자동으로 꺼져서 불편하다는 분들도 계시지요. 이렇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화면 자동꺼짐 설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우선 핸드폰에서 설정이라는 이름의 어플을 찾습니다. 그리고 설정을 눌러서 실행시킵니다.



그후 스마트폰에 조금씩 따라 다르겠지만, 디스플레이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면 화면 모드, LED 상태표시등, 화면보호기 등의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이중에서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화면 자동꺼짐 시간에는 15초부터 1분, 10분까지 다양하게 선택지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나에게 딱 맞는 시간을 선택해서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별도의 설정 없이 계속 핸드폰이 켜 있도록 하고 싶으시다면 핸드폰 안에 있는 음악 파일을 재생시키거나 동영상을 백그라운드 재생으로 틀어놓으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삼성키보드 입력기 상단 문구추천 설정 및 해제하기(없애기, 지우기) 방법

삼성 갤럭시노트 쉬운사용 모드 설정 및 해제하기 방법

스마트폰(핸드폰) 키보드 자동완성 없애기(끄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