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전화 수신거부 차단 방법 2편

2018. 1. 23. 17:02 생활 꿀팁/제품정보

지난 시간에는 갤럭시 폰에서 전화 수신거부를 하고 또 차단 해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었는데요. 별다른 추가 설치 없이 스마트폰 자체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설정 기능을 통해서 받기 싫은 전화번호를 차단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간단하고 편리했습니다. 하지만 내가 차단하고자 하는 전화번호를 알아야만 대응이 가능하고, 생전 처음 보는 스팸 번호는 차단이 불가능하다는 점은 아쉬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한번도 가본 적 없는 지방의 도지사가 문자를 계속 보내온다거나 예비군 훈련이 있다거나 회사에 출근을 왜 하지 않느냐와 같은 황당한 문자를 받아본 적이 있습니다.


혹은 여기 저기에서 시도 때도 없이 스팸 전화가 걸려오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차라리 내가 연락처에 저장한 전화번호로 걸려온 전화만 받거나 극단적으로는 아예 모든 전화 수신거부 설정을 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모든 전화 차단하는 법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핸드폰 설정으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설정을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 앱을 받으시면 되는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모든 번호 차단이 혹은 통화 차단기라고 검색하시면 AndroidRock이라는 곳에서 만든 어플이 보일 것입니다. 이 앱을 설치하고 열기를 누릅니다.


통화 차단기라고 왼쪽 위에 제목이 적혀 있는데요 오른쪽에 보시면 점 3개가 보입니다.



이 메뉴버튼을 누른 후 설정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설정화면에는 블랙리스트와 화이트리스트를 입력하고 차단 모드를 본인의 입맛에 맞게 고르실 수 있는데요. 블랙리스트에 번호를 입력하면 그곳에 적힌 번호는 차단이 되는 것이고 화이트리스트는 그 반대로 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목록이 되겠습니다.

블랙리스트의 경우에는 핸드폰 기본 기능에서 설정할 수 있으니 여기에서는 화이트리스트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트 리스트에 들어오면 맨 아래 추가 버튼을 누르시고 연락처에서라고 되어 있는 가운데 항목을 클릭해줍니다. 물론 연락처에 저장하지 않은 번호라면 통화 기록에서 혹은 우리가 직접 번호 입력을 해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연락처에서를 누르면 자동으로 내 전화부에 있는 번호들과 이름이 옮겨지게 되는데요 상단의 모두 선택에 체크표시를 해주고 아래의 초록색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해당 번호들이 화이트리스트에 입력이 됩니다.


만약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고 싶은 번호가 있다면 개별적으로 체크표시를 해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차단 모드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다시 설정 화면으로 돌아와서 차단 모드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누릅니다.


차단 모드를 누르면 위와 같이 블랙리스트 차단부터 화이트리스트만 허용, 화이트리스트 허용 및 주소록 번호 허용, 모르는 번호 차단, 모든 전화 차단, 수신거부에 해당하는 모두 차단까지 다양하게 선택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화이트리스트 허용+주소록으로 선택을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테스트를 위해서 저의 핸드폰 주소록과 화이트리스트에 없는 생소한 번호로 전화를 걸어보았습니다. 그 결과 마치 핸드폰을 꺼놓은 것처럼 바로 끊기게 되고, 저의 핸드폰에는 벨소리도, 진동도 없이 다만 위와 같이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왔었다는 알림창이 조용히 뜨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수신거부, 모든 전화 차단을 이용하고 싶으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적극 추천하니 꼭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수신거부방법 전화 번호 차단 알아보기 1편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