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클릭 고장 고치는 방법

2017. 2. 16. 14:07 생활 꿀팁/제품정보

매일 매일 마우스 손 닿는 부분을 청소하다가 


마우스 안쪽까지 청소를 해보자! 


하면서 마우스 안쪽까지 청소를 해봤어요. 




구석구석 끼어 있던 먼지를 다 없애니 깔끔해져서 좋았는데 


다시 조립을 하니, 







웬걸, 





마우스 왼쪽이 클릭이 안 되는 거에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인데, 


삼성 로고가 다 지워질 정도로 10년 가까이 오래 썼네요. 


오래 썼으니 이제 새 것으로 교체해볼까도 생각했지만, 


그전에 무엇이든 스스로 고쳐서 쓰자라는 주의이기 때문에 


마우스를 다시 뜯어보기로 했어요. 






요즘 마우스는 밑 부분에 나사가 있어서,


드라이버로 풀면 금방 분해할 수 있지만 


이건 옛날 마우스라 아래쪽에 있는 홈에 


가위 같은 걸 끼워서 밀쳐 들어내는 방법으로 열어야 했어요.






아래쪽으로 조금 열어준 후, 


오른쪽 부분이 들리게 되면 


그쪽에 가위를 넣어 밀치면 아래처럼 분해가 돼요!








청소하기 전에는 먼지가 끼어있었지만 


먼지를 제거한 상태이기 때문에 


10년이 지나도 깔끔한 모습입니다.







마우스를 보면 빨간 네모칸 안에 흰색 부분이 있는데, 


그곳을 눌러주면 클릭이 되네요.





바로 뚜껑부분에 해당하는 곳에 붙어 있는 저걸로 


아까 말한 흰색 부분을 눌러줘서 클릭이 되게끔 해주는 건데요.


잘 보시면 화살표 부분에 홈이 생겨버렸습니다.



원래부터 홈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닳고 닳아서 저렇게 생겨버린 것 같아요...


만약 정말 그렇다면 패인 부분을 매워주면, 원상복구가 가능할 거라고 생각했어요.




스카치 테이프를 이용해서 홈이 생겨져버린 부분을 막아주도록 했습니다.







저는 동그라미 친 부분의 클릭이 안 됐기 때문에 


그쪽에 테이프를 살짝 감싸듯이 붙여줬어요.



그리고 다시 조립했습니다.







.

.

.








결과는?





.

.

.










대만족입니다.




사실, 이렇게 해서 고쳐질까?하는 의문도 들었지만 


다행히도 추리가 맞아떨어졌어


혹시 오랫동안 사용했던 마우스가 클릭이 잘 안 되시는 분이 계시다면, 


바로 버리고 새것으로 바꾸지 마시고 


먼저 뜯어보고 테이프를 붙여보시는 건 어떨까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