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스퀘어 부운영자(매니저) 지정 및 권한 부여하기 방법

2017. 8. 10. 18:42 IT, SNS/라인(LINE)

라인스퀘어를 개설하고 방장이 되었다면, 여러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일반 멤버가 갖지 못하는 권한을 행사할 수가 있습니다. 가끔씩 라인스퀘어에 들어와서 잡상인처럼 영업을 한다든가, 텐핑, 애드픽 같은 광고 링크를 던져두고 사라지는 사람이 있습니다. 선정적인 광고나 불법적인 동영상을 공유한다는 방의 링크와 사진을 투척하고 가기도 하지요. 이런 사람들이 있으면 방장, 즉 라인스퀘어를 관리하는 운영자가 강제탈퇴를 시키고, 눈쌀을 찌푸리게 하는 해당 대화내용이나 사진을 지우기 기능을 이용해서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영자가 24시간 눈을 뜨고 있을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방장이 회사 업무로 바빠서 대화내용을 일일이 체크하기 어려운 상황이나 밤이 되어 취침을 하게 되면, 스퀘어 대화방에 있는 사람들은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 왔을 때 위험에 그대로 노출되게 됩니다. 한국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의 경우에는 특히 이러한 위험에 노출되기 쉬울 뿐더러 한 번 올려진 대화 내용은 모든 참여자가 개인적으로 채팅내용을 삭제하지 않는 이상 그대로 남아있게 됩니다.



아프리카tv 방송을 보면 방송국 운영자에 해당하는 BJ가 어그로를 끄는 사람들이나 폭언이나 욕설을 하는 사람이 들어와서 방송 채팅창을 어지럽히면 직접 강퇴하고 채팅금지라는 제재를 가할 수 있지만, 일일이 관리하는 것이 귀찮기 때문에 자주 방송을 찾아주시고, 별풍선도 많이 쏴주시고 무엇보다 매일 오랜시간 동안 함께 있을 수 있는 분에게 부운영자, 부관리자, 매니저 권한을 부여해서 채팅창을 관리하는 모습을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는 매니저 부여 기능이 없지만, 라인(LINE)의 라인스퀘어에서는 부운영자라고 해서 대화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인스퀘어 부운영자, 매니저 설정하기

먼저 대화방에서 맨 위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고 스퀘어 홈을 누릅니다.


스퀘어 메인화면 로비로 들어오면 이번에도 가장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퀘어 설정 화면에 들어오면 멤버 관리를 클릭합니다.




▼ 멤버 관리화면

멤버 관리를 보시면 운영자 관리, 권한 관리, 재가입 금지 멤버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맨 위에 있는 운영자관리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권한관리를 누르시면 채팅방의 모든 참여자와 부운영자의 권한의 범위를 설정하실 수 있으니 입맛에 맞게 설정해주시면 좋습니다.


운영자관리화면에는 부운영자 권한 부여와 운영자 권한 양도가 있습니다. 부운영자 권한부여는 설명에도 적혀 있듯이 운영자, 방장의 관리를 도와줄 부운영자를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아래 운영자권한 양도는 아예 다른 사람에게 내가 만든 스퀘어의 방장, 운영자 권한을 넘기는 것입니다. 이 경우 나는 부운영자 위치로 되고, 스퀘어를 탈퇴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는 매니저를 지정하고 싶을 뿐이기 때문에 부운영자 권한 부여를 클릭합시다.


채팅에 참여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프로필과 이름이 나옵니다. 여기서 매니저, 부운영자에 적합한, 나의 마음에 드는 사람을 선택하고 아래의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추가 버튼을 누르면 선택받은 사람에게 부운영자가 되었다는 알림 메시지가 갑니다. 그리고 운영자에게는 보라색 왕관이, 부운영자에게는 흰색 왕관이 프로필 사진 오른쪽 아래에 표시가 됩니다. 정말 신뢰할 수 있고, 대화에 자주 참여하는 분들이 있다면 이런 분들께 스퀘어 대화방의 관리를 부탁함으로써 청정한 채팅방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지 않나 싶습니다.



라인스퀘어(LINE SQUARE) 스퀘어 대화방 만들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방 링크 공유하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내용 삭제 지우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방 몰래 조용히 나가기 방법

라인스퀘어 불량이용자 차단 및 신고하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