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블 광고만 보이게 설정하기 방법

2017. 11. 26. 00:15 IT, SNS/블로그

데이블 광고만 표시하기

오늘은 데이블 광고만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데이블 광고를 블로그에 설치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8개의 글이 보이게 되는데 이 중에서 4개는 본인의 포스팅이 보이게 되고, 나머지 4개는 데이블 광고가 표시되게 됩니다. 다른 분들은 모르겠지만, 필자의 경우 데이블 광고와는 확연하게 차이가 나도록 썸네일을 따로 만들기 때문에 클릭률이 매우 저조한 편입니다.


그런데 며칠 전 데이블을 살펴보다가 흥미로운 광고코드가 있었습니다. 즉, 오늘 소개해드릴 8개 또는 9개 모두 데이블 광고로만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어떻게 설정을 하면 되는 것인지 지금부터 바로 알아봅시다.

우선 데이블 사이트에 들어가고 로그인을 합니다. 혹시 아직 데이블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데이블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글 : 데이블(Dable) 신청방법 및 이용하기 방법



▼왼쪽 사이드바를 보면 홈부터 광고성과, 추천성과, 로그현황, 설정 부분이 있는데, 이 중에서 설정을 누르고 추천 위젯을 누릅니다.

▼추천 위젯에는 현재 10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이 본문하단_썸8입니다. 여기에 있는 모든 위젯을 하나하나 클릭해보면서 본인의 블로그에 설치했을 때 가장 보기에 좋고 클릭률이 잘 일어날 것 같은 위젯을 선택해보시면 좋습니다.



이중에서 세번째에 있는 블로그_하단광고(5*1/3*3)을 클릭하면 다른 광고들과는 다르게 9개 모두 광고로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본인의 블로그에 적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대로 적용이 됩니다.


▼아래를 보면 위젯 삽입 코드가 있는데, 광고 전용 위젯 스크립트입니다. 아래의 코드를 Ctrl키와 A키를 눌러서 모두 선택해주신 후 Ctrl키와 C키를 동시에 눌러서 복사를 합니다.


그후 티스토리 관리화면 왼쪽 사이드에서 플러그인을 누른 후 구글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을 선택합니다. 반응형 플러그인 하단에 데이블 광고 코드를 Ctrl키와 V키를 함께 눌러서 붙여넣기 해주시고 저장을 해주면 몇 분 후에 데이블 광고만 보이게 되도록 광고가 설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이 기능의 코드로 바꾼 후부터 데이블 광고 수익이 약 2배 이상으로 증가했으니, 다른 분들도 이 코드로 실험을 해보셔서 수익 증가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