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스토어 오류 해결하기 방법

2017. 11. 24. 00:07 생활 꿀팁/제품정보

구글 플레이스토어 오류

오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Play스토어) 화면이 표시되지 않는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필자는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으로 인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핸드폰은 공기계로 전락한 적이 몇 번 있었는데 집에서 와이파이로 인터넷을 검색할 때는 가끔씩 공기계를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공기계가 옛날 핸드폰이다 보니까 어쩌다 전원을 켜서 무언가 어플을 받으려고 구글 Play스토어에 들어가면 화면이 아무것도 표시가 되지 않은 적이 자주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하면 될 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플레이스토어 오류 해결 방법

우선 스마트폰 설정 화면에 들어갑니다. 그후 언어 및 입력 방식, 날짜 및 시간, 초기화의 기능이 있는 일반을 클릭합니다. 다른 스마트폰 기종이라면 이와 다를 수도 있는데 중요한 것은 시간 항목과 관련한 곳에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에 들어가면 언어 및 시간, 이용안내, 초기화 등의 기능이 있는데, 여기서 날짜 및 시간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누릅니다.


날짜 및 시간에서 날짜 설정과 시간 설정을 보면 오늘과 날짜가 다르거나 시간이 다른 경우가 있는데, 다른 시계를 참고해서 오늘의 날짜와 시간으로 다시 수정을 해줍니다.


또는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이 있는 핸드폰이라면 그 부분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능은 데이터나 와이파이를 통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을 경우 네트워크에서 제공되는 날짜, 시간, 시간대를 사용해서 날짜, 시간, 시간대를 직접 설정하지 않고도 자동으로 받아올 수 있도록 하는 설정을 말합니다.


그 후에 구글플레이(Google Play store)에 다시 들어가면 위와 같이 제대로 작동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반드시 시간을 자동으로 받기를 설정해주시거나 현재 날짜 및 시각으로 잘 맞춰주셔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앱(어플) 자동업데이트 방지(끄기, 해제) 방법

유튜브 백그라운드 어플(앱) 추천 및 사용방법

거리재기, 거리 측정하기 :: 스마트폰, 핸드폰편

핸드폰 위치변경 GPS 위치 바꾸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