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설문지 만들기 및 공유하기 방법

2018. 2. 27. 19:14 IT, SNS/구글 크롬

오늘은 구글 설문지 만드는 법과 만든 설문지를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서는 설문지를 만들어서 의견을 듣고 투표할 수가 있는데요. 아주 간단한 설문조사이고 참여자들 모두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다면 단체 카톡방에 있는 설문조사 기능을 이용하면 편합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되어 있지도 않은 많은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알고 싶다면 다른 플랫폼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구글 설문지

직접 설문지를 한글이나 MS워드 문서로 만들고 프린트 인쇄를 해서 설문을 받는 것은 시간도 비용도 많이 들 수 있어서 그렇게 좋은 방법은 아닐 것입니다. 이럴 때 가장 좋은 것이 바로 구글에서 만든 설문지 기능입니다. 구글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설문지를 편하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구글 설문지는 구글, 네이버, 다음 등의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셔도 되고, 아래의 링크를 통해 편하게 이동하셔도 좋습니다.

구글설문지 : https://goo.gl/pg6ETi



Google 설문지에 들어가면 무료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할 수 있다는 설명과 함께 이 모든 것이 무료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아래의 파란색 버튼을 눌러서 구글 설문지로 이동합니다.

설문지 만들기


구글 설문지로 들어오면 오른쪽 하단에 빨간색 플러스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통해 새로운 설문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입력해야할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설문지의 제목과 어떤 내용의 설문을 담을 것인지에 대한 설명글, 그리고 각각의 질문과 선택지를 정하는 것입니다. 질문 오른쪽에 보면 기본적으로 객관식 질문으로 정해져 있는데 이 부분을 클릭해봅시다.


질문 유형은 이렇게 단답형, 장문형, 객관식질문, 체크박스, 드롭다운, 직선 단계와 객관식 및 체크박스 그리드처럼 다양한 종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질문 유형에 따라 본인의 상황에 맞는 유형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무료 설문지


각각의 선택지의 오른쪽에는 사진 모양의 버튼이 하나씩 있는데요. 이 버튼을 통해 이미지 삽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본인이 미리 준비해둔 사진이 있다면 업로드탭에서 올리시면 되지만, 만약 따로 준비한 파일이 없다면, 가장 오른쪽에 있는 검색탭을 누르신 다음 원하는 사진이 검색 될만한 키워드를 입력해서 찾습니다. 적절한 이미지를 고른 후 아래의 선택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첫번째 질문에 이어서 두번째 질문을 작성하고 싶다면 왼쪽 아래에 있는 플러스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이번에는 질문 유형을 체크박스로 해보겠습니다. 질문을 작성하고 옵션까지 입력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설문지를 모두 작성했다면 화면 가장 위로 가서 종이비행기처럼 생긴 버튼을 누르면 만든 설문을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가 있습니다.



그 전에 잘 완성이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종이비행기 모양 바로 우측의 점 세개 버튼을 누른 후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구글설문지 만들기


설문지 보내기는 기본적으로 다른 사람들의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전송용 앱 오른쪽에 보면 편지봉투 모양 옆에 있는 클립처럼 생긴 링크 버튼을 누르면 설문지의 링크 주소를 따올 수 있습니다.


링크 주소는 그냥 복사하면 매우 길기 때문에 아래에 보이는 URL 단축에 체크해주시고 우측 하단의 복사하기를 눌러서 주소를 복사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거나 오른쪽 위에 보이는 구글플러스,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에 공유를 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