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블로그 유튜브 동영상 넣기 방법

2017. 11. 29. 00:31 IT, SNS/블로그

구글블로그 유튜브 동영상

오늘은 구글블로그에 유튜브 영상을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에서는 자체적으로 공유 버튼을 만들어서 여러 사이트나 블로그에 유튜브 영상을 삽입할 수 있도록 코드와 링크 주소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의 경우 유튜브 동영상을 글에 넣기 위해서 일일이 코드를 복사하고 붙여넣는 것은 시간을 많이 잡아먹고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지난번에 티스토리에서 유튜브 영상을 간단하게 넣는 방법을 다룬 적이 있는데 구글블로그에서도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유튜브 동영상을 손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구글블로그 유튜브 영상 삽입하기

구글블로그에 로그인을 하면 바로 관리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왼쪽 윗부분에 있는 글쓰기를 누르면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글쓰기 화면에 들어가면 상단에 글자 크기, 글자 굵기와 기울임, 링크 및 그림 등을 넣을 수 있는 편리한 버튼이 있는데, 스마일 표정과 액자그림 사이에 있는 영화 컷 도구인 클래퍼보드 슬레이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동영상 추가라는 창이 하나 뜹니다. 기본적으로 업로드 탭이 보여질텐데, 업로드 탭 오른쪽에 있는 YouTube 동영상을 클릭한 후 바로 아래 검색창에 우리가 넣고 싶은 동영상 제목을 검색을 합니다.

돋보기 모양의 버튼을 눌러서 말입니다. 그 다음 검색 목록에서 내가 찾던 영상을 선택하고 아래의 파란색 선택 버튼을 눌러줍시다.


선택을 누르면 내가 골랐던 유튜브 동영상이 쏙 들어가게 됩니다. 일부러 유튜브 사이트 창을 띄워서 소스코드를 복사 붙여넣지 않아도 이렇게 클릭 몇번만으로도 동영상을 구글블로그에 아주 쉽게 넣을 수 있는 것입니다. 모두 이 방법을 통해서 구글블로그 유튜브 영상 삽입을 간단하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 쉽게 넣는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