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번호 신상 추적 사람찾기 조회하기 방법

2018. 4. 8. 23:10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계좌번호 조회를 통해 사람 이름 신상 추적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은행의 ATM 현금 자동 입출금기를 통해 계좌이체를 하기 위해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와 은행을 선택하면 예금주의 성명 혹은 회사명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는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돈을 입금할 때 받는 사람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한 일종의 안전 장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수로 계좌번호 한 숫자만 틀려도 다른 사람에게 돈이 입금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일을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계좌번호 조회

이 시스템을 역이용하면 의심스러운 계좌번호에 대해서 그 계좌번호 신상, 즉 사람 이름을 조회할 수가 있는데요. 굳이 ATM에 가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받는 사람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신용평가정보 NICE의 한 계열사인 NICE PAY(나이스페이)의 사이트를 통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나이스페이는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지급결제 인프라와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나이스페이 사이트 자체에서는 찾기 힘들기 때문에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갑니다.

계좌 조회 : https://goo.gl/bNysx8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계좌주 성명 조회라는 이름의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왼쪽에 HSBC은행이라고 되어 있는 바를 클릭하시고 해당 은행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오른쪽 공란에 하이픈 작대기 없이 숫자로만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그후 파란색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계좌번호 신상

그러면 계좌주 성명조회 결과입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서 화면 가운데에 해당 은행명, 계좌번호가 나옵니다.


그 오른쪽에 계좌번호의 주인의 사람 이름이 표시되게 됩니다.

계좌로 사람찾기


이를 통해 사전에 계좌번호만 알아도 신상, 사람찾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혹시 계좌번호가 잘못된 것은 아닌지 확인을 해볼 수 있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