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8 홈버튼 길게 눌러서 나오는 구글앱 설정 없애기

2018. 1. 12. 13:22 생활 꿀팁/제품정보


갤럭시노트8 혹은 갤럭시s 시리즈에는 홈버튼을 꾹 눌러서 구글 어시스턴트와 같은 구글앱을 실행시킬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검색을 하거나 카카오톡 대화를 할 적에 중요하거나 보관하고 싶은 내용이 있을 경우 홈버튼과 핸드폰 오른쪽 옆에 있는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화면캡처를 많이 하실텐데요. 이럴 때 홈버튼을 먼저 길게 누르고 있다가 의도치 않게 Google앱이 열려서 짜증나는 경우 있으셨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런 의미에서 갤럭시 시리즈 핸드폰에서 홈버튼을 오래 눌러도 아무 반응이 없게 하거나 삼성인터넷 혹은 네이버 검색 인터넷 화면이 나오도록 설정을 변경하는 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갤럭시s 홈버튼 길게 설정 변경

먼저 스마트폰 바탕화면이나 여러 어플들이 있는 곳으로 가서 설정 앱을 누릅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여러 기능들 중에서 애플리케이션 관리 항목을 선택합니다.


애플리케이션 관리서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하고 세부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누른 다음, 기본 애플리케이션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기본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인터넷 브라우저나 전화, 문자 메시지 등의 기본 앱을 정할 수 있는데요.

가장 아래를 보면 디바이스 도우미 앱이라는 항목이 있을 것입니다. 디바이스 도우미 앱은 각 화면에 대한 추가 옵션 및 정보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이 부분을 누릅니다.


디바이스 도우미 앱에 들어가면 일부 도우미 앱은 통합 지원을 제공하여 다른 앱을 실행하거나 음성 입력으로 텍스트를 입력할 때 사용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설명 바로 아래에 디바이스 도우미앱이라고 되어 있고 Google이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눌러줍니다.


디바이스도우미앱은 갤럭시폰에서 홈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어떤 앱을 구동시킬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는 곳입니다. 기본 세팅은 Google로 되어 있겠지만, 이를 설정 안함 또는 삼성 인터넷, 다음 앱, 네이버 앱 등으로 본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화면 캡쳐를 자주하는 편이라 설정안함으로 바꾸어보았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s8 홈버튼 때문에 골치 아프셨다면 꼭 이렇게 설정을 바꾸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S8 와이파이 접속 오류 문제 해결 될까?

삼성 갤럭시노트 쉬운사용 모드 설정 및 해제하기 방법

삼성키보드 입력기 상단 문구추천 설정 및 해제하기(없애기, 지우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