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갤노트) 5, 8 배터리 사용 내역(소모 내역, 사용시간) 확인하는 법

2018. 1. 7. 18:12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갤럭시 시리즈나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배터리 소모내역 혹은 사용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 시리즈에서는 내가 핸드폰 배터리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그리고 배터리 사용시간은 얼마나 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이 분석을 통해서 내가 하루 중 어느 시간대에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했고, 또 어떤 앱(어플)이 배터리 소모가 심한 것인지를 간단하게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이용해서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관리하고 배터리를 좀더 오래 쓰려면 어떻게 해야할 지 판단을 내릴 수 있게 됩니다.


그럼 스마트폰에서 어떤 부분을 눌러서 들어가야 이 배터리 사용시간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8 배터리 소모 내역 사용시간 확인하기

먼저 스마트폰에서 설정이라는 이름의 앱을 찾아서 실행시킵니다. 설정을 열면 여러가지 항목들 중에 살짝 아래에 디바이스관리가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을 눌러줍니다.


디바이스 관리에 들어오면 화면 가운데에 숫자가 막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자동적으로 스마트폰 장치의 상태를 체크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몇 초면 완료 되니 잠시 기다립니다.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최적화하기 버튼을 눌러서 최적화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완료가 되면 100, 아주 좋음, 축하합니다 디바이스 상태가 아주 좋습니다. 라는 표시가 뜰 것입니다. 이제 배터리 소모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배터리 버튼을 누릅시다.


배터리 항목을 누르면 배터리 예상 사용시간과 절전모드, 앱별 배터리 사용 관리 사항을 볼 수 있는데요, 예상 사용 시간 바로 아래를 보면 배터리 소모 내역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보일 겁니다.



만약 갤럭시S 시리즈의 경우에는 배터리 사용 내역이라고 표시 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소모 내역에 들어오게 되면 마지막 100% 충전 이후로 사용한 배터리양을 표시합니다. 라는 설명이 적혀 있고 그 아래에 남은 예상 사용 시간과 함께 배터리 사용량 분석 그래프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최근 배터리 사용에 쓰인 핸드폰 어플들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주로 화면이 켜져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은 배터리 소모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그 다음은 메신저인 카카오톡이네요.


사용자 분들에 따라 이 부분은 제각각이겠지만 이 자료를 통해서 어떤 부분을 조절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수시로 한 번씩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키보드 입력기 상단 문구추천 설정 및 해제하기(없애기, 지우기) 방법

스마트폰(핸드폰) 화면 자동 꺼짐 시간 바꾸기(변경, 수정) 설정하기 방법

삼성 갤럭시노트 쉬운사용 모드 설정 및 해제하기 방법

스마트폰(핸드폰) 키보드 자동완성 없애기(끄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