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편된)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글 중간에 넣는 방법

2017. 11. 1. 10:41 IT, SNS/블로그

오늘은 새로 개편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번 두 차례에 걸쳐서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 글 사이에 넣는 방법에 대해 다룬 적이 있었습니다. 하나는 아예 글을 쓸 때마다 일일이 HTML을 눌러서 직접 광고코드를 삽입하는 방식이었고, 또 하나는 서식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전자의 방식은 지금도 그대로 동일하지만, 후자의 방식은 티스토리가 개편되면서 방법이 조금 달라졌기 때문에 혼동하시는 분들이 꽤 계십니다.


이런 의미에서 새 티스토리에서 서식기능을 이용해 간편하게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글 사이에 넣어보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글 사이에 넣기

우선 블로그관리 화면으로 진입한 후 콘텐츠 아래에 있는 서식관리를 클릭합니다. 기존에는 글쓰기를 누르고 글작성 양식에서 서식을 눌러야 했지만, 이제는 더 이상 서식을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서식관리라는 콘텐츠가 별도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서식 관리를 누르면 화면 오른쪽에 서식 쓰기라는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이 부분을 누르면 서식을 작성할 수 있게 됩니다.


서식 작성 화면입니다. 제목에 광고 유형, 종류를 알아보기 쉽게 적은 후 오른쪽에 보이는 HTML 부분을 눌러서 체크표시가 되도록 만듭니다. 그 후 본문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어준 후 코드 위에는 <div align="center">를, 코드 아래에는 </div>를 적어서 가운데 정렬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입력이 되었다면, 아래에 있는 발행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발행이 완료되면 서식관리에 방금 만든 서식이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 서식을 이용해서 포스팅을 하고 광고를 간단하게 넣을 수 있도록 쓰기 버튼을 누릅니다.




글쓰기 화면에서 스크롤을 쭉 내려서 오른쪽 아래 부분을 보면 작성중인 글 우측에 서식이라는 글자가 보일 것입니다. 서식을 누르면 방금 만든 서식제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 글을 쭉 작성하시다가 애드센스 광고를 넣고 싶은 부분에 원하는 서식제목을 클릭하기만 하면 광고가 넣어지게 됩니다. 단, 글쓰기 화면에서는 광고의 크기와 종류에 따라 빈 공간으로 보이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니, 광고가 실제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고 싶다면, 화면 아래에 있는 미리보기를 눌러서 내가 넣고 싶었던 위치가 맞는지 재확인 한 후 발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새로이 개편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글 사이(중간)에 넣는 방법이 궁금하셨던 분들은 꼭 도움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설정 지급액 기준 변경 및 수정하기 방법

구글 애드센스 링크형 광고(링크 광고) 달기 방법

퀵애드센스(Quick Adsense) 구글 크롬 툴로 애드센스 수익 확인하기 방법

애드센스 광고 글 사이에 넣는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