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빠른 무료 pdf 뷰어 추천 다운로드 방법 Sumatra(수마트라)

2018. 3. 8. 23:20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가볍고 빠른 무료 pdf 뷰어 추천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pdf는 Portable Document Format의 약자로 어도비(Adobe)에서 만든 문서 프로그램인데요. 어떠한 컴퓨터에서라도 제약없이 문서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어도비에서는 어도비 리더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해놓았지만, 설치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프로그램이 상당히 무겁고 느리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pdf 파일 자체는 가벼워도 pdf 뷰어 자체가 느리다면, 이용하는데 상당히 불편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pdf 뷰어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pdf 뷰어 중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것이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수마트라pdf(SumatraPDF)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수마트라 pdf의 가장 큰 장점은 제목에서도 이미 언급해버렸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프로그램 자체가 빠르고 가볍다는 것인데요. 이 프로그램을 받기 위해서 포털에서 수마트라를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수마트라pdf : https://goo.gl/AC5X53



링크 주소를 타고 들어가시면 바로 Sumatra PDF 사이트의 다운로드 탭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요. Download SumatraPDF라고 적혀 있는 아래에 Installer라고 되어 있는 링크가 보이고, 또 아래에 보면 64-bit builds라는 제목 아래에 인스톨러가 하나 더 보이실 것입니다. 본인의 컴퓨터가 64비트라면 아래 64bit용 설치 파일을 받아주시고, 그렇지 않다면 위의 파일을 받아서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의 컴퓨터가 64비트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이 글 맨 아래에 참고가 될만한 글을 링크 걸어두었으니 확인하시거나, 두 파일 모두 받은 후 실행이 되는 것을 이용하시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수마트라 무료 pdf를 설치하시고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빠르고 가벼운 프로그램인만큼 마치 구글의 맨 처음 페이지처럼 아주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운데에는 수마트라의 홈페이지, 설명서, 포럼, 프로그래밍, 라이선스와 관련한 링크가 걸려 있는데요. 오른쪽 아래를 보시면 최근에 읽은 파일 보이기를 통해 내가 최근에 열람한 pdf 파일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df 뷰어 추천


pdf 파일을 새로 열기 위해서는 왼쪽 상단의 가로선 3개 바로 아래의 버튼을 누르거나, 화면 중앙 왼쪽에 보이는 문서 열기라고 되어 있는 글자를 누르면 PDF를 찾고 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가벼운 pdf 뷰어


pdf 문서를 열면 상단 왼쪽부터 파일 열기, 인쇄, 페이지 찾기,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지속적인 너비 맞춤, 한 페이지 맞춤, 화면 확대, 축소 등의 기능 버튼이 있습니다.

빠른 pdf 뷰어


그 오른쪽에는 찾기가 있는데요. pdf 문서에서 찾고 싶은 부분에 해당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되는데요.



그 키워드가 있는 부분으로 자동으로 이동이 되면서 탐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pdf 뷰어 무료


정말 아무리 좋은 자료가 있더라도 지금까지 어도비 pdf 리더를 사용하면서 너무 느려서 보고 싶지 않을 정도였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무료 pdf 뷰어 추천 수마트라를 이용한 후로는, 읽고 싶었던 문서들을 신나게 보고 있을 만큼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더 이상 이제 느린 프로그램은 과감히 사용하지 마시고, 가볍고 빠른 프로그램을 통해 답답함을 해소해보시기 바랍니다.


내 컴퓨터 64비트인지 아닌지 확인하기 방법(리마스터 사양 확인하기)

gif 만들기 프로그램 1부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사진편집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다운방법 및 사용법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픽픽(PickPick)으로 쉽게 캡쳐하고 편집해봅시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