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넣기 사용 방법

2018. 4. 13. 23:53 IT, SNS/블로그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넣기 사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접한지 1년이 조금 넘었는데요. 데이블도 그렇지만 애드센스도 정말 꾸준히 계속해서 연구하고 발전해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회사, 기업에서 만든 좋은 상품을 많은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에 대해서 알리고 인지시키는 일은 매우 중요한데요. 이러한 일을 온라인을 통해서 도와주는 것이 바로 구글 애드워즈와 애드센스입니다. 그리고 애드센스는 광고주와 콘텐츠 제작자, 소비자에게 모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또 연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콘텐츠 제작자들이 고민하고 불편해하는 것들 중에서는 애드센스 광고를 일일이 붙여넣어야 한다는 점인데요. 구글 애드센스는 그동안의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살려서 자동 광고까지 만들어냈습니다. 말 그대로 콘텐츠 제작자는 그저 글쓰는 것에만 집중하면 됩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사용하기

먼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로그인을 한 후 왼쪽 사이드바에서 내 광고를 누릅니다. 그러면 콘텐츠 하위 카테고리에 자동 광고라는 부분을 보실 수 있는데요. 자동광고를 누르면 페이지 오른쪽에 더 효과적인 광고 자동 생성이라는 제목이 보이실 겁니다. 아래의 파란색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기 전에 먼저 더 알아보기를 눌러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애드센스 자동광고의 장점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는 부분인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콘텐츠 제작자는 좋은 콘텐츠 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광고 배치에 신경쓸 필요가 없게 된다는 말입니다.



최초 단 한 번만 광고 코드를 붙이면 끝이기 때문입니다. 또 애드센스 자체적으로 분석해온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익 증대까지 안겨준다고 하니 광고주에게도 좋고 콘텐츠 제작자도 좋고 소비자도 모두 윈윈할 수 있는 구도입니다.

애드센스 자동 광고


자동광고 시작하기를 누르면 광고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전체 설정 선택이 나오는데요. 인페이지 광고, 즉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와 인피드 광고 오른쪽에 보이는 버튼을 눌러서 파란불이 되도록 하면 해당 유형의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앵커 광고와 모바일 전면광고의 오버레이 광고도 있는데요. 이 역시 모두 파란색으로 해주시면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오른쪽 아래의 저장 버튼을 눌러서 저장을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이제 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면 되는데요. 화면 중앙 살짝 아래부분의 코드 스니펫 복사를 누르면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코드가 복사됩니다. 오른쪽에 보면 자세한 사용법이 나와 있는데요. 페이지의 head 태그 사이에 코드를 넣으라고 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의 경우 파란색 글씨를 누르면 워드프레스에서 자동 광고 삽입 방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복사를 하셨으면 완료를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내 티스토리 블로그로 돌아와서 q키를 누른 후, 블로그 관리화면으로 들어옵니다.



왼쪽 사이드바의 꾸미기 항목의 스킨 편집을 누른 후 html 편집을 누릅니다.


HTML 탭에서 head 태그 바로 아래에 방금 전 복사한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스니펫 코드를 Ctrl+V로 붙여넣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두 끝났다면 오른쪽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의 설명대로 광고가 페이지에 게재되기까지 보통 10~20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니 그 정도의 시간을 기다려주시면 자동 광고가 구현이 될 것입니다. 이제는 애드센스 코드를 어디에 어떻게 삽입해야 좋은지 고민하지 마시고 자동 광고를 통해서 편리하게 양질의 좋은 콘텐츠 제작에만 집중하시는데 도움 되시기를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기 변경(수정,바꾸기)하기 방법 - 사이드바 등

(개편된)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글 중간에 넣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링크형 광고(링크 광고) 달기 방법

구글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달기 방법 :: 사이드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