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초록색 20주년 UI 스킨 설정 해제하기 방법

2018. 3. 13. 23:55 스타크래프트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초록색 상황판 20주년 이벤트 UI 스킨 설정 해제하기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며칠 전부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유료로 구입하신 분들이라면 갑자기 게임 화면 아래 하단 부분이 초록색으로 변해버린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스타크래프트 1.21 무료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무 문제가 없지만, 유료로 구입하신 분들은 대부분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아무래도 지저분하고 번잡해보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원래대로 회색, 검은색 스킨으로 바꾸고 싶어하시는 것 같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20주년 스킨

문제의 화면을 다시한번 확인해보면 게임이 시작된 화면에서 지도 미니맵과 유닛 및 건물 상태, 명령 부분까지 모두 초록색 덮개로 씌워져 있습니다.

네온 사인처럼 빛나게 해놨기 때문에 눈이 아플 수도 있고, 여러모로 불편한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0주년 스킨


사실 이 녹색 스킨은 블리자드에서 스타크래프트를 출시한 지 20년이 지난 기념으로 리마스터 구매자에 한해서 무료로 스킨을 적용해준 것인데요. 스타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3월 7일 이후에 리마스터에 로그인을 하면, 20주년 기념 UI 스킨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이벤트용으로 스킨을 주는 것은 좋지만, 싫어할 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수동으로 이 스킨을 적용할지 말지를 선택하게 했으면 좋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스타크래프트 20주년 UI 스킨


아무튼 블리자드에서 강제적으로 20주년 기념 UI 스킨을 적용해준 것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실행한 다음 가장 처음에 나오는 화면에서 설정(옵션 Options)을 누릅니다.

그 다음 설정창이 뜨면 게임(Game)을 누르고, 콘솔 부분에서 20주년으로 되어 있는 것을 기본으로 선택해주신 다음 우측 하단의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타 ui 스킨

그리고 다시 방을 만들거나 찾아서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진행하시면, 기존에 즐기던 어두운색 계열의 기본 스킨으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스타크래프트 초록색 상황판 스킨 때문에 더 이상 스트레스 받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스타크래프트(스타) 리마스터 친구 접속, 방 출입시 알림 해제하기 방법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무료(앤솔로지 1.20버전) 다운로드 및 실행 방법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방 검색 효율적으로 하기 방법

빠른무한(빨무) 빠른 리버 전략

빠른무한(빨무) 잘하는 법 - 공통사항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