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프레드시트 엑셀 연동하기 방법

2018. 3. 12. 23:57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구글 스프레드시트 엑셀 연동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료 데이터를 수식을 이용해서 편하게 정리하고 관리하고 싶을 때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기본적으로 파일을 생성한 해당 컴퓨터에서만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에서 같은 작업을 하려면, 이메일으로 파일을 보내거나, 구글 드라이브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USB에 담아서 작업을 해야합니다. 이런 부분은 매우 불편할 수도 있기 때문에 구글에서는 아예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언제 어디서 어느 때라도 내가 작업중이던 파일을 열어서 계속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구글 스프레드시트 연동

그것도 무료로 말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내가 컴퓨터에서 작업한 엑셀 파일을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연동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엑셀 연동 방법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당연히 컴퓨터에 작성한 엑셀 파일입니다. 저는 고팍스 수수료를 간단하게 알아보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데이터를 입력해보았는데요. 아울러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 따른 달러 환전을 언제할까에 대한 환전수익률 부분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엑셀

다음으로 필요한 것은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것인데요.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등 포탈사이트에 구글 스프레드시트라고 검색을 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을 합니다.

구글 스프레드 : https://goo.gl/xkBtPC



Google 스프레드시트 화면은 아래와 같은데요. 강력한 스프레드시트 만들기라는 이름에 부제로 어디서든지 스프레드시트르 작성, 수정하고 공동작업을 해보세요. 이 모든 게 무료입니다. 라는 핵심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그 아래 Google 스프레드시트로 이동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엑셀 연동


구글 로그인을 한 후, 스프레드시트에 들어오면 화면 오른쪽 아래에 빨간색 바탕의 플러스(+) 버튼이 있는데요.

새로운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 이 동그란 빨강 버튼을 눌러줍니다.


새 스프레드시트가 생성이 되면, 왼쪽 상단의 파일을 누르고 가져오기를 누릅니다.


파일 열기창이 뜨면, 내 구글 드라이브, 공유 문서함, 중요 문서함, 최근, 업로드 중에 가장 오른쪽에 있는 업로드 탭을 클릭한 후 파일을 아래 공간에 드래그해서 끌어오거나 컴퓨터에서 파일 선택을 눌러서 내가 구글 스프레드시트 엑셀 연동을 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잠시후 아래 화면처럼 내가 작성한 엑셀 파일 이름이 제목이 되고, 그 안에는 내가 작성한 데이터가 수식 그대로 유지되면서 연동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탭을 보시면 고팍스와 환전수익률탭도 그대로 복사가 잘 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따로 오프라인이라면 컴퓨터에서 엑셀로 작업하고, 온라인이라면 정말 여러 기능도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연동해서 작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