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여러장 2분할 4분할(2쪽, 4쪽) 모아찍기 인쇄 방법 :: 수마트라(sumatra pdf)

2018. 3. 9. 23:40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서 pdf 파일을 프린트할 때 하나의 페이지에 여러장을 2분할, 4분할 혹은 2쪽, 4쪽을 모아찍기 인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DF 문서는 어도비 리더나 기타 다른 뷰어도 있지만, 수마트라 pdf가 빠르고 가벼운 무료 pdf 뷰어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추천을 드린 바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쇄를 할 적에 Sumatra pdf 프로그램을 통해 pdf 여러장 인쇄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수마트라 뷰어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아래 참고글을 통해 받으시기 바랍니다.


pdf 여러장 인쇄

※참고글 : 가벼운 빠른 무료 pdf 뷰어 추천 Sumatra(수마트라)



가장 먼저 pdf 인쇄를 하고 싶은 파일을 열기 하신 후, 화면 왼쪽 위에 보이는 프린터 모양의 버튼을 누르시거나, 메뉴, 파일, 인쇄 순으로 누릅니다. 단축키는 Ctrl키와 P키를 동시에 누르면 되니 단축키가 편하신 분들은 Ctrl+P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pdf 모아찍기


인쇄창이 나오면 일반탭의 프린터 선택 항목에서 본인의 컴퓨터와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를 선택하신 다음, 중간 오른쪽에 있는 기본 설정을 누릅니다.

pdf 2분할 인쇄


인쇄 기본 설정창에는 레이아웃 탭과 용지 및 품질 탭이 있는데요. 이중에서 레이아웃탭을 누르고, 방향과 페이지 순서를 정한 후, 그 아래에 있는 페이지 형식에 한 면에 인쇄할 페이지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로 되어 있을텐데, 이것을 본인의 필요에 따라 pdf 2분할을 하고 싶다면, 2로 해주시고, pdf 4쪽 인쇄를 하고 싶다면 4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인쇄를 할 때 테두리를 표시하고 싶다면 아래의 테두리 그리기에 체크표시를, 테두리를 없애고 싶다면 체크를 해제해주신 후 아래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pdf 4쪽 인쇄


이제 다시 인쇄창에 들어오면 아래의 인쇄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pdf 여러장 인쇄, 2쪽 인쇄, 4분할 모아찍기 인쇄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종이로 출력해서 읽어보고 싶은 글이 있다면 A4 용지를 아끼는 차원에서도 여러장 모아찍기 인쇄 기능을 적극 활용해보시면 좋지 싶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