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알림커버 안드로이드 잠금화면 설정하기 방법

2018. 2. 18. 23:04 IT, SNS/카카오톡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알림커버 잠금화면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이 최근에 업데이트를 하면서 몇가지 기능이 생기고 기존에 있던 기능들의 위치가 다소 변경 되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스마트폰 잠금화면에 카카오톡 메세지 알림이 표시되도록 하는 알림커버 기능입니다. 예전에는 카카오톡 설정의 실험실에 있었던 기능이지만, 이제는 실험이 모두 안정적으로 끝나서인지 공식적인 기능으로 자리매김을 해서 더이상 실험실에서는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카톡 알림커버

그럼 카톡 알림커버의 위치는 어디로 변경이 된 것이고 어떻게 설정할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카톡 알림커버 설정하는 법

카카오톡 화면에서 상단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점세개 탭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바로 위에 보이는 태양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설정 화면에 들어가면 여러 설정 기능들 중에서 벨 모양의 알림 버튼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알림커버


알림에 들어오면 알림음 설정부터 앱 아이콘에 숫자 표시 등의 여러 기능을 취사선택할 수 있는데요 살짝 아래 부분에 있는 알림 커버를 클릭합니다. 알림 커버에 들어오면 알림 커버를 ON/OFF 할 수 있는 버튼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눌러서 노랗게 만들어주시면 알림커버 설정이 완료됩니다. 그 아래에는 첫화면에서 카카오톡을 비롯한 다양한 앱의 알림 피드를 받아볼 수 있다는 설명이 적혀 있네요.


알림커버 설정되었다는 창이 뜨면 지금 알림 커버로 이동하겠느냐는 물음에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제 스마트폰을 켰을 때 첫화면이 카카오톡 알림커버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커버는 손가락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어서 잠금해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좋아요 하트 표시한 채널(페이지, 소식, 스토리) 모아보기 보관함 위치는 어디에?

카카오톡(카톡) 친구 차단 프로필 변경 숨기기(비공개) 설정하기 방법

갤럭시 보안폴더 카카오톡 부계정 이용하기 방법

카카오톡 캡쳐, 카톡 대화내용 캡쳐 방법

카카오톡 키보드 엔터키 줄바꿈(줄바꾸기) 강제개행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