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보안폴더 카카오톡 부계정 이용하기 방법

2018. 2. 13. 14:29 IT, SNS/카카오톡

지금까지 갤럭시폰 보안폴더 생성과 기본 갤러리에 있는 사진 영상을 보안폴더 갤러리로 이동시키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이에 이어 갤럭시 보안폴더 카카오톡 등록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안폴더를 이용해서 카카오톡을 설치하는 이유는 바로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들어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핸드폰 전화 번호가 2개 있으신 분들이라면 모두 보안폴더에 카톡을 하나 더 설치함으로써 카카오톡을 하나 더 이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본 계정과 부계정과 친구 등록을 하고 차단을 하고 친구삭제를 해보면서 여러가지 테스트를 진행해볼 수도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에 대해 궁금했던 점이 있었다면 여러 실험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직 보안폴더 생성이 안 되신 분들이라면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보안폴더를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보안폴더 사용법 알아보기(s8, s7, s6, 노트5, 노트8 비밀폴더)


보안폴더 카카오톡 설치 방법

스마트폰에서 모든 앱 보기를 눌러서 보안폴더를 찾습니다. 보안폴더의 모양은 파란색 바탕에 흰색 선으로 폴더모양이고 가운데에 열쇠 모양의 그림이 그려져 있는 것입니다. 이 폴더를 클릭합니다.

security-folder

보안 폴더를 누르면 이와 같이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본인이 설정한 패턴으로 본인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galaxy_security_folder


보안 폴더에 들어온 모습인데요. 가장 위에 보면 잠그기, 앱 추가, 파일 추가, 앱 편집의 4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앱 추가 버튼을 누르면 본인이 원하는 어플들을 이 보안폴더에 새롭게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앱 추가를 누르면 구글 플레이스토어(PlayStore)와 갤럭시 앱스(Galaxy Apps) 중에서 하나를 고를 수 있는데요. 여기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눌러보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서비스 약관창이 뜰텐데요. 구글 플레이에서 수백만 개의 앱을 찾아 설치하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앱이 제공되는 경우, 링크를 누르면 설치하지 않아도 앱이 열립니다.



Google Play를 사용하면 구글 플레이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읽으신 후 동의한다면 동의를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구글 플레이스토어 화면이 보일텐데요. 가장 위에 있는 검색 부분에 카카오톡 혹은 Kakaotalk이라고 입력하신 후 엔터를 칩니다.


이렇게 Kakao Corporation에서 만든 카카오톡이 나오면 설치를 진행하시고 열기를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그 후부터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또 다른 핸드폰 번호 혹은 Text Plus와 같은 가상 핸드폰 번호를 추가로 발급 받은 번호를 통해 인증을 받은 후 계정 등록을 해주시면 하나의 스마트폰에서 두 가지 카카오톡 계정을 이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kakaotalk_app


이와 같이 갤럭시 보안폴더를 통해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라인(LINE), 텔레그램(Telegram), 페이스북 메신저, 트위터와 같은 기타 SNS 계정도 하나 더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꼭 활용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사진 갤러리 이동시키기 방법

갤럭시(S, 노트)시리즈 스마트폰 화면 전환 애니메이션 효과 속도 조절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