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시작 시(윈도우 부팅시) 자동 실행 프로그램 설정하기 방법

2018. 2. 11. 22:24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컴퓨터 윈도우 시작 시 크롬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모장과 같은 프로그램 등의 자동 실행 설정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언가를 작업하기 위해서 컴퓨터를 부팅시키면 갑자기 뭘 하려고 켰지? 하고 해야할 일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매일 빠짐없이 습관적으로 하고 싶은 것들을 컴퓨터를 켜자마자 하고 싶은 경우도 있지요. 이럴 때 좋은 아이디어가 바로 지금부터 설명드릴 윈도우의 시작프로그램 설정 방법인데요. 컴퓨터를 시작하자마자 해야할 것들이 바로 팝업처럼 자동 실행이 되기 때문에 안 보지 않고서는 넘어갈 수 없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많은 곳들에서 윈도우 시작프로그램 설정에 대해서 설명을 해놓은 것을 보았는데요 일일이 타이핑하거나 폴더를 찾기 위해서 복잡하게 설정을 한 후 수차례 클릭을 해야한다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좀더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 시작 시 자동 실행 이렇게 하자!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컴퓨터 윈도우 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보이는 시작 버튼을 누르는 것입니다. 그 다음 모든 프로그램이라고 적혀 있는 버튼을 눌러서 프로그램 목록이 보이도록 합니다.


모든 프로그램을 열면 그 안에 알파벳으로 Startup이라고 적혀 있는 폴더가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는데요.

있으신 분들은 이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한 번 클릭하신 다음 열기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타트업(Startup) 폴더가 열리면, 그 안에 컴퓨터 시작 시 자동으로 실행시키고 싶은 즐겨찾기 웹페이지 혹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구글 크롬 브라우저 등을 넣어주면 다음에 컴퓨터를 켜고 윈도우 부팅이 되면 자동으로 이 폴더에 넣어둔 프로그램들이 실행되게 됩니다.


만약, 모든 프로그램을 눌렀을 때 Startup이 보이지 않는 분들의 경우, 모든 프로그램을 눌렀을 때 보이는 보조프로그램을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속성을 눌러줍니다.

보조프로그램 속성의 일반 탭에서 위치 부분을 처음부터 끝까지 마우스로 드래그를 해준 다음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복사를 눌러줍니다.



드래그 상태에서 Ctrl키와 C키를 동시에 눌러서 복사하셔도 됩니다.

그 다음은 내컴퓨터나 내문서 등 아무 폴더를 실행시키고 폴더 상단에 있는 위치 경로 부분을 한 번 클릭한 후, 방금 복사했던 내용을 마우스 우클릭을 한 다음 붙여넣기를 하시거나 Ctrl키와 V키를 함께 눌러서 내용을 붙여넣으시고 오른쪽에 보이는 초록색 버튼을 누르거나 엔터를 치시면 보조프로그램 폴더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Startup이라고 되어 있는 폴더를 찾을 수 있는데요. 방금 전 설명드린 대로 이 폴더 안에 원하는 프로그램들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윈도우 시작버튼(메뉴) 사라짐 및 먹통 문제 해결하기 방법

윈도우 고전테마 설정하기 방법

내 컴퓨터 윈도우 운영체제 확인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