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전세계 글로벌 핫이슈와 트렌드, 여기서 확인해보자! 트렌드맵(Trendsmap)

2018. 1. 30. 23:59 생활 꿀팁/제품정보

요즘에 핫한 것은 무엇인지, 트렌드는 어떻게 되고, 핫이슈는 어떤 것인지 궁금해질 때가 있습니다. 회사에서 마케팅과 관련된 일을 담당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정보에 더욱 민감하고, 항상 관심을 가지고 동향을 파악해야할텐데요. 오늘은 SNS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해서 사람들이 어떤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나누고 열광하는지를 분석하고 체크할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트랜드맵(Trendsmap)이라는 곳인데요. 이곳에서는 주로 트위터에서 많이 발생한 트윗(Tweets)과 리트윗(Retweet, RT), 그리고 좋아요 등의 소스를 통해 전세계 사람들의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트렌드맵은 어떤 곳이고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 지금부터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하는데요.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과 같은 검색 포탈에서 트렌드맵 혹은 Trendsmap이라고 검색을 하시거나 아래에 주소를 링크해놓았으니 클릭하셔서 접속하셔도 되겠습니다.

트렌드맵 : https://goo.gl/YWVbuC


▼Trendsmap 메인화면

트렌드맵에 들어가면 이렇게 세계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키워드 단어들이 지도 위에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오른쪽 상단의 REGISTER을 누르고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중에서 하나를 선택한 후 로그인을 해서 무료로 손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7일, 1주일을 이용할 수 있고, 그 다음부터는 25달러를 주고 이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료로 더 이용하고 싶다면 다른 SNS 계정으로 1주일 후에 또 가입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로그인을 했다면, 마우스 스크롤을 위, 아래로 움직이거나 화면 상단 왼쪽에 있는 플러스(+), 마이너스(-) 버튼을 통해 지도를 확대하고 축소시킬 수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 쪽으로 확대를 해보니, bts, jungkook, jimin, korea, kpop과 같은 키워드가 핫한 키워드라는 것을 금방 알아낼 수 있습니다. 여러 세계 나라들도 이러한 방식으로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으니 지도를 이곳저곳 이동하면서 알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방식으로 조금 더 구체적인 분석 자료를 보기 위해 좌측 상단에 있는 줄 3개 메뉴버튼을 눌러보도록하겠습니다.


메뉴에는 11개의 기능이 있는데요. 이중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Locations(지역), Analytics(분석), 그리고 Global Top Tweets(글로벌 상위 트윗)입니다. 먼저 Locations부터 살펴보겠습니다.


Locations를 누르면 이렇게 왼쪽에는 Country(국가)가 나오고, 오른쪽에는 세부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국가를 선택한 후 도시까지 골라봅시다. 여기에서는 한국의 서울과 일본의 도쿄 이타바시를 각각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서울입니다. 메인 화면에서 한국 쪽을 확대해서 봤었던 키워드들에 대한 세부적인 기사 혹은 트윗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태그와 아래의 지민(jimin) 등의 키워드를 통해 BTS의 인기를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음은 일본 도쿄입니다. 이타바시 시로 정해서 보면 가장 위에는 야후재팬 뉴스가 나오고 아래로 쭉 내려보니 최근에 있었던 가상화폐 일본 거래서 코인체크(Coincheck, コインチェック)와 관련한 트위터 글들이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가상화폐 열기가 대단하지만 일본 또한 그러한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Analytics(분석)입니다. Query라고 되어 있는 바로 오른쪽에 키워드를 입력한 후 엔터를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BTS를 검색해보았는데요. 바로 오른쪽에 얼마나 많은 트윗들이 오갔고, 주로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성별은 무엇인지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어떤 트위터 계정이 인기가 있는지, 어떤 트윗글이 핫한지, 또 사람들이 어떤 URL 주소를 링크를 걸었는지와 연관되는 사이트 주소까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Top 100 트윗입니다. 한 시간 단위, 4시간, 12시간, 하루 단위로 핫이슈를 검색해볼 수 있는데요. 언어와 타입, 미디어 유형까지 정해서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트렌드맵을 통해 간단하게 글로벌 이슈 사항과 핫한 키워드들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