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수신거부방법 전화 번호 차단 알아보기 1편

2018. 1. 22. 18:39 생활 꿀팁/제품정보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고 개통하거나 핸드폰 번호를 변경하면 가끔식 혹은 꾸준히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오거나 문자가 올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전화를 받아보면 역시나 내가 전혀 아는 사람이 아닌 경우를 한 번 정도는 겪어보셨을 겁니다. 이런 의미에서 이번과 다음 포스팅에 걸쳐서 핸드폰 전화 수신차단 혹은 거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신차단은 알지 못하는 번호로 연락이 얼마나 많이 오느냐에 따라서 대체 방법을 달리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다지 심하지 않은 경우를 상정해서 스마트폰 자체적으로 핸드폰 번호 차단을 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갤럭시 수신거부 방법

▲ 먼저 수신거부하는 법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전화기 모양의 초록색 전화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최근 통화기록 목록으로 간 후 수신거부를 하고자 하는 번호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에 통화, 메시지 문자, 영상통화 등을 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영상통화 오른족에 상세정보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누릅니다.


▲ 통화 상세 내역으로 들어가면 해당 번호와 연락했던 기록들을 볼 수 있는데요 번호 등록이 안 되어 있다면 새 연락처 추가도 할 수 있고 기존 연락처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서도 문자나 통화, 영상통화를 걸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 번호를 차단하고 싶기 때문에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 버튼을 누른 후 번호 차단이라는 것을 눌러줍니다.


▲ 번호차단을 누르면 번호를 차단하면, 해당 번호의 전화 및 메시지는 받지 않는다는 안내문구가 뜹니다. 전화통화뿐 아니라 문자메시지까지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아래 확인 버튼을 눌러서 수신거부 설정을 완료합니다.



갤럭시 노트 수신거부 해제

걸려온 전화번호에 대한 수신거부 방법을 알아보았다면 이번에는 걸려오지 않았지만, 차단하고 싶은 번호를 수신거부 목록에 등록하고, 실수로 차단했던 번호는 차단해제를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아까와 동일하게 전화 버튼을 누르고 통화 최신기록이 있는 곳으로 간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개 버튼을 누릅니다. 몇 가지 항목들이 펼쳐질텐데 이중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설정을 선택해줍니다.


▲ 통화 설정에 들어가면 일반 설정 아래에 있는 통화 설정 중에서 번호 차단을 보면 전화 및 메시지를 차단할 번호를 관리할 수 있다고 적혀 있으니 이것을 클릭합시다.



▲ 번호차단 화면입니다. 전화번호 추가 부분의 공란을 누르고 전화번호를 입력한 다음 오른쪽에 있는 플러스 십자가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여기에서도 수신거부하고자 하는 전화번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를 보면 이전에 차단했던 번호들의 리스트가 나열되어 있을텐데요. 수신거부 해제를 하고 싶다면 오른쪽에 있는 마이너스(빼기 모양) 버튼을 누르시면 수신거부 혹은 차단해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